중기청-KT, 2013 앱 창업 배틀대회 참가팀 신청·접수
금년에 5번째로 개최되는 동 대회는 모바일 분야 글로벌 창업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중기청과 kt가 공동으로 마련한 것으로 앱의 완성도만을 평가하던 지난 대회까지와는 달리, 개발된 앱의 창업·사업화 가능성을 평가하는 ‘창업 경진대회’로 전환하고 모집 분야도 스마트콘텐츠 앱 및 융합 앱 분야를 포함하는 등 참여 대상을 대폭 확대하였다.
* 스마트콘텐츠 앱 : 스마트기기(스마트폰, 태플릿PC 등)를 활용해 표현력과 전달력을 높인 콘텐츠 (예 : 게임, 전자책, 음악, 에듀테인먼트 등)
* 융합 앱 : 유·무형의 제품과 SW·앱이 결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분야
이번 대회의 진행은 단계별 경쟁방식으로 이루어진다.
먼저, 창업계획 적절성·독창성 등 서류심사(1차)를 통해 60개팀을 선정한 후, 베타 앱 시연·사업 추진 의지 등에 대한 발표 심사(2차)를 거쳐 상위 20개팀은 결선에 출전하게 된다.
결선 대회에서는 앱 완성도·시장성 등에 대한 PT발표를 통해 전문 평가단(50%)와 고객 평가단(50%)의 합산 점수로 최종 10개 수상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 고객 평가단(50명 내외) : 대학생 등 일반인 공모를 통해 구성
결선에서 선정된 팀에 대해서는 대상 2팀(각 1천만원)을 포함하여 54백만원 규모의 상금과 시상 내역에 따라 창업공간(최대 1년), 펀드 투자심의 기회(최대 2억원) 및 마케팅비(200만원 상당) 제공 등 실전 창업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전체 수상팀(팀당 1명)에는 글로벌 스타트업 대회인 DEMO 컨퍼런스 전시 부스 참가 및 실리콘밸리 탐방 등의 해외 진출 특전도 추가로 제공된다.
* Demo 컨퍼런스 :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로 IT창업 및 투자유치 경진대회로 22년째 운영중
중소기업청은 “앱 분야는 앞으로도 성장가능성이 큰 시장이라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우수한 국내 (예비)창업자를 적극 발굴하여 이들이 창업과 사업화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 대회 참가자격은 안드로이드 OS 분야 시연이 가능한 베타 앱을 보유한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초기기업(창업 3년 미만)으로 대회 홈페이지(www.econovation.co.kr/fair)를 참고하여 8월 2일까지 이메일(fair@econovation.co.kr)로 참가서류와 함께 개발 중인 베타 앱의 실행파일 또는 앱 시연 동영상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회 홈페이지 또는 전담사무국(02-526-5374)으로 문의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ss.go.kr/site/smba/main.do
연락처
중소기업청
지식서비스창업과
최병남
042-481-45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