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중소기업 위한 ‘무료 KS 인증서비스’ 지원

과천--(뉴스와이어)--중소기업들이 KS인증을 받기 위한 정보를 쉽게 얻고 무료 인증지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길이 열린다. KS인증전문가가 중소기업의 인증애로 해결을 위해 직접 찾아가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원장 : 성시헌)과 표준협회(회장 : 김창룡)는 중소기업을 위한 무료 인증지원 서비스를 하는 ‘KS인증지원센터’를 3곳(경기, 대전충남, 대구경북)에 설치하고 26일(수) 광교 테크노밸리에 있는 표준협회 경기지역본부에서 ‘KS인증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하였다.

그간, 정부에서는 KS인증기업의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13년 1월부터 교육 대상자 축소, 인증 심사일수 단축, 외부 시험 성적서 인정, 웹기반 KS인증시스템 구축 등 제도개선 지원책을 시행 중이나 인증을 받으려는 기업들이 인증심사준비에 겪는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문서 작성, 심사 세부사항별 자가진단, 신청서 작성 등을 원스톱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KS인증지원센터’는 KS인증절차, 일정별 준비사항, 작성양식 샘플 제공, 사내 품질경영시스템 구축, 자재·공정관리·설비관리 방법, 웹기반 시스템 사용방법 등 인증기업들에게 체계적으로 인증심사 준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인증전문가가 직접 중소기업 현장을 방문하여 기업실무자들이 겪고 있는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현장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정기적으로 심사준비 대상 기업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 할 계획이다.

앞으로 이번 개소하는 KS인증지원센터의 성과를 바탕으로 보다 많은 중소기업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15년까지 표준협회 전 지역본부 13개 곳으로 확대 할 계획이다.

기표원은 “대부분의 중소기업들이 인증준비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번에 개소하는 KS인증지원센터를 통해 중소기업의 애로사항 해결은 물론 컨설팅 비용이 대폭 줄어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컨설팅비용 : 500~800백만원/건, 개선효과 : 100억원/년 비용절감 (공장심사 2,130업체/년)

한편 개소식 이후 성시헌 기술표준원장은 중소기업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업계 애로사항 청취를 위해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산업통상자원부 개요
상업,무역,공업 정책, 무역 및 통상, 자원과 에너지 정책을 관장하는 정부 부처이다. 산업정책을 맡는 1차관, 무역 및 에너지를 맡는 2차관을 두고 있다. 그 아래 기획조정실, 무역투자실, 산업정책실, 산업기반실, 통상교섭실, 에너지자원실이 있다. 산하에 기술표준원과 무역위원회, 경제자유구역기획단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tie.go.kr/

연락처

산업통상자원부
표준기획과
이은영
02-509-726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