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권추심전문변호사사무소, ‘성공보수추심센터’ 개소

2013-06-26 15:18
서울--(뉴스와이어)--채권추심전문변호사사무소는 지난 15. 사무소를 종로3가에서 왕십리로 이전하면서 변호사를 위한 ‘성공보수추심센터’를 개소했다.

성공보수금의 추심은 변호사업계의 과제 중 하나이다. 의뢰인이 변호사에게 소송을 수임하는 경우 변호사 보수는 착수금과 성공보수로 나뉘어진다. 착수금은 소송착수 전에 받으므로 문제가 없지만, 성공보수는 소송에서 승소하고 이익이 생겨야 받게 되므로 이를 둘러싼 분쟁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

성공보수를 약정하는 것은 의뢰인과 변호사의 이해를 일치시키기 위해서 하는 수임계약의 한 방법이다. 우리 변호사법은 성공보수를 약정하고 받는 것은 합법이지만, 성공보수를 선수령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 성공보수의 선수령금지는 오랫동안 변호사가 의뢰인에 대해서 ‘갑’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었던 것을 전제하는 것이다. 현재는 변호사의 위치에 변화가 많이 생겼으므로 대부분의 변호사들은 ‘성공보수의 선수령금지’를 폐지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런 상황에서 성공보수를 선수령하여 징계를 받는 경우도 종종 발생한다. 이런 상황에서 소송에 승소시 변호사들의 성공보수는 추심을 해야할 채권으로 남게 된다.

성공보수의 선수령 금지는 변호사들에게는 성공보수의 수령 자체를 어렵게 하고 있다. 많은 변호사들이 성공보수를 받지 못하여 사무실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다. 지난 해 서울지방변호사회 회장 선거에 입후보했던 한 후보는 ‘성공보수추심센터’를 세우는 것을 공약으로 내세울 정도였다.

대형로펌의 경우 대부분 독자적인 ‘성공보수추심팀’을 운영하고 있지만, 중소로펌과 개인법률사무소들은 위임받을 사건을 처리하기에도 힘이 부족하다. 그런 사무소일수록 대부분 친분관계로 연결된 의뢰인이기에 소송이나 추심을 적극적으로 하는 것도 쉽지 않다. 판결문을 획득해도 시간과 인원의 여유가 부족하며, 추심을 위해 신용정보회사를 이용하는 것도 변호사에게는 부자연스럽게 느껴진다.

이런 점을 고려하여 ‘채권추심전문변호사사무소’를 운영하는 채권추심전문변호사인 이상권 변호사는 사무실을 확장 이전하면서, 변호사를 위한 ‘성공ㅂ수추심센터’를 열고, 성공보수를 추심해주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상권 변호사는 최초로 대한변협에 채권추심을 전문분야로 등록한 채권추심전문변호사이다. 그는 변호사로서는 독특하게 ‘전문변호사에 의한 최상의 채권추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사무소를 운영해왔다. 법률사무소의 상호도 ‘채권추심전문변호사사무소’이다. 이상권 변호사는 오직 채권추심관련 서비스만을 제공하여 세간의 호평을 받아왔다.

이상권 변호사는 “변호사들이 성공보수를 떼이거나 오랫동안 받지 못하여 어려움을 겪는 경우를 많이 보았으며, 채권추심을 전문으로 하면서, 동료변호사들의 성공보수를 받아준 적이 많이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상권변호사는 “공공전문직인 변호사가 성공보수금을 적극적으로 추심하는 것은 기술적으로나 심리적으로 제약이 있으므로 이런 변호사들에게 성공보수 추심의 운신의 폭을 넓혀주기 위해서 이 서비스를 하게 됐다”고 말한다.

채권추심전문변호사사무소는 일반 채권추심에 있어 ‘전문변호사에 의한 맞춤형, 원스톱, 통합적 채권추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성공보수 추심서비스에 있어서도 이것은 그대로 적용된다.

이상권 변호사는 “최대한 변호사들의 형편에 맞추어 드리며, 신용정보회사를 능가하는 정밀한 재산조사와 소송, 강제집행을 채권추심전문변호사사무소에서 원스톱으로 해 드리며, 채권추심전문변호사에 의한 통합적 추심 서비스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성공보수를 받지 못하여 어려움이 있는 변호사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채권추심전문변호사사무소 개요
채권추심전문변호사사무소는 국내 유일의 채권추심 전문 법률사무소다. 채권추심전문변호사에 의한 맞춤형, 원스톱, 통합적 채권추심 서비스를 제공한다. 쿼드러블역세권인 왕십리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문서서비스 영역은 전문변호사에 의한 국내외 채권추심서비스, 채권추심 대응서비스, 채권추심관련 자문 및 컨설팅 서비스,개인및법인에 대한 신용조사와 재산조사서비스를 제공한다. 채권추심전문변호사와 채권추심사무장, 직원들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전문변호사에 의한 최상의 채권추심관련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http://collectionlawfirm.co.kr

웹사이트: http://collectionlawfirm.co.kr

연락처

채권추심전문변호사사무소
이상권 변호사
02-2261-300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