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원, 사고보상지원본부 및 지역보상센터 출범

뉴스 제공
금융소비자원
2013-06-26 15:23
서울--(뉴스와이어)--금융소비자원(www.fica.kr, 대표 조남희, 이하 ‘금소원’)은 지난 21일 여의도에서 “사고보상지원본부 및 지역보상센터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이 날 출범식에는 법률, 세무, 의료, 감정, 노무, 기술, 학술 등 분야별 자문위원들과 전국 각 지역의 보상센터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출범식에서 조남희 대표는 전국 각 지역의 센터장들에게 금소원에 대한 소개와 함께 위촉장을 전달하였고, 이어 사고보상지원본부 및 지역센터의 사업계획과 운영방안에 대해 공유하였다. 이로써 전국에 있는 지역센터장들이 현지에서 금융소비자들의 각종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민원을 무료로 상담하게 되어 금융소비자의 피해 방지와 권익 보호에 한발 다가서게 되었다. 또한 각종 사고에 대한 피해 보상은 물론 대형 재난사고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통해 소비자 중심의 손해사정업무를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사전 심사를 통해 이번 출범식에서 위촉된 전국 지역 센터장은 30명이고, 세부 내용은 금융소비자원 홈페이지 (www.fica.kr)를 통해 알 수 있다.

[본부장] 한상열 [지역센터장] △서울 강유성, 김근수, 김태호, 신용탁, 이근석, 한영규 △인천 김성근 △대전 노현배, 이규정 △부산 김달호, 김민수, 이덕헌 △대구 이전성 △광주 장동주 △경기 강은구, 강중배, 고명진, 서동형, 조삼경, 최경진, 최근수 △강원 김형근 △충남 박도은 △경북 김해원 △경남 송용호, 장은희 △전북 이 호, 황종기 △전남 정양수, 조백운 (이상 30명)

금융소비자원 개요
(사)금융소비자원(Financial Consumer Agency, 약칭‘금소원’)은 투명과 신뢰, 전문성, 사회적 책임, 보호와 조정을 핵심가치로 출범한 소비자단체로, 공정위로부터 허가를 받은 비영리법인이다. 올바른 소비자단체로서의 모델을 제시하고자 노력하며, 비이념·비정치·비정당을 지향하고 오직 금융소비자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권리와 피해가 합리적으로 해결되는 금융시장과 산업의 안전판 역할을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금융소비자의 권익증진, 금융약자 지원, 감시와 균형, 교육과 정보제공, 소통과 조정, 금융 선택권 증진, 금융정책 제안에도 노력하겠다. 소비자 보호를 위해 합리적이고 시장지향적인 소명의식을 가진 소비자단체로 한걸음, 한걸음 나아갈 것이니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

웹사이트: http://www.fica.kr

연락처

금융소비자원
총괄지원본부
실장 이화선
02-786-223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