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오석 부총리, 브누코프 주한 러시아 대사 면담

뉴스 제공
기획재정부
2013-06-26 17:00
세종--(뉴스와이어)--현오석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6일(수) 브누코프 주한 러시아 대사와 면담을 갖고 양국간 주요 현안에 관해 의견을 교환하였다.

현 부총리와 브누코프 대사는 90년 수교 이후 경제·문화 등 양국간 협력의 규모와 범위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음을 높이 평가하고 북방개발, 에너지 협력 등 양국 경제협력 강화방안에 관해 의견을 나누었으며 제13차 한-러 경제과학기술공동위(’13.7.9, 서울)에서 구체적 협력 방향을 협의하기로 하였다.

브누코프 대사는 G20 정상회의(’13.9.5~6, 상트페테르부르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의 준비를 다하고 있다고 언급하였으며 현 부총리는 양적완화축소 등 최근 세계경제 여건 변화에 당면하여 금년 G20 정상회의가 세계경제의 지속가능발전에 갖는 중요성을 강조하고 의미있는 성과 도출을 위해 우리 정부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하였다.

현 부총리는 WTO 가입 이후 러시아 경제의 발전과 향후 전망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향후 세계 경제의 안정과 한반도 평화의 구축에 러시아가 적극적 역할을 담당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기획재정부 개요
경제정책과 예산 및 세제 등을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재정경제부와 기획예산처의 기능을 통합하여 출범했다. 주요 업무는 경제정책 방향의 수립과 총괄 조정, 예산 배분, 조세정책, 국고 국유재산 정부회계와 국가채무에 관한 관리, 외국환과 국제금융에 관한 정책 총괄, 대외협력과 남북경제교류협력 증진,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관리 감독 등을 담당한다.

웹사이트: http://www.mosf.go.kr/

연락처

기획재정부
대외경제국
국제경제과
이기웅
044-215-76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