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천국, 고용기준법 준수하는 ‘바른가게 캠페인’ 펼쳐

- ‘바른가게를 찾아라!’ 알바천국 대대적 ‘바른가게 캠페인’ 돌입

서울--(뉴스와이어)--알바천국이 전국에 숨어있는 바른 가게 찾기에 적극 나선다.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대표 최인녕 www.alba.co.kr)은 근로기준법을 준수하는 착한 일자리를 찾아 바른 가게로 인증하는 ‘바른가게 캠페인’을 벌인다고 27일 밝혔다.

바른가게 인증은 현재 고용노동부의 소정의 검열을 거쳐 사업장에 ‘바른가게 인증스티커’를 붙여주는 프로젝트로서 △최저임금 준수, △근로계약서 작성, △임금 미체불 등 3가지 조건을 충족시키는 기업을 찾아 널리 알리는 캠페인이다.

매월 순 방문자수 1위를 달리고 있는 아르바이트포털 알바천국은 이번 바른가게 캠페인을 보다 대규모로 확산시키기 위해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캠페인의 취지를 알리고 본격적인 추천 받기에 돌입한다.

이는 그간 인증대상이 돼왔던 대형 프랜차이즈 기업 뿐만이 아니라 근로기준법을 준수하는 전국 곳곳의 소상공인들까지 바른가게로 인증받을 수 있는 기회를 널리 확산시키기 위함이다.

알바천국 최인녕 대표는 “최저임금 준수 등 근로기준법을 지키는 바른 가게 인증이 확산될수록 아르바이트에 대한 인식 개선과 함께 구직자와 고용주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고용 환경이 조성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알바천국은 홈페이지(http://event.alba.co.kr/event/313)에서 7월 15일까지 ‘바른가게를 찾아라’ 이벤트와 함께 ‘알바송 좋아요’ 이벤트를 함께 실시하고 있다.

‘바른가게를 찾아라’ 이벤트는 3가지 조건을 충족하는 주변의 바른 가게를 찾아 추천하는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해피머니 상품권(3만원권)을 지급한다.

‘알바송 좋아요’ 이벤트는 알바생들이 꼼꼼히 따져봐야 할 사항을 재미있는 노랫말로 담은 ‘알바송’을 듣고 댓글을 남기면 총 30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1만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아래는 알바천국이 실시하는 바른가게 캠페인의 3가지 조건이다.

알바천국 개요
국내 최초로 아르바이트 정보를 제공하며 성장한 알바천국은 우리나라 대표 아르바이트 포털 사이트다. 2019년 ‘알바는 딱 알바답게’ 본편 TVC 론칭과 함께 ‘알바는 딱 알바답게’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알바천국은 ‘알바는 딱 알바답게’ 캠페인을 통해 알바생과 사장님 서로가 각자의 입장을 짚어보고, 그들의 목소리를 대변하여 그들이 원하는 알바계의 룰을 재정립하고 있다. △계약대로 △처음 약속한 대로 △시간과 약속한 일을 서로 정확히 깔끔하게 지키자는 메시지로 의식변화를 이야기한 론칭편에 이어 면접 상황에서의 행동 변화를 촉구하는 내용 △허풍알바 △허풍사장 으로 올바른 알바문화 정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알바천국은 국내 최초로 작성 및 서명이 가능한 모바일 전자근로계약서 솔루션을 개발해 운영 중이며 철저한 공고 품질 관리를 위해 국내 최초로 사전등록 심사제를 도입했다. 이어 알바백과사전, 알바맵, 노무사 지원, 면접비 지원, 필터링 시스템, 안심번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lba.co.kr

연락처

아르바이트천국
마케팅팀
현승희
02-3479-89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