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2013 국토대장정(백두산) 완수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 총학생회(회장 경영학부 조건희)가 22일부터(토) 25일(화)까지 3박 4일 동안 민족의 영산인 백두산을 탐방하는 국토대장정을 완수하고 돌아왔다. 대장정에는 군산대 이연식 학생처장을 비롯하여 총학생회 및 희망학생 50여명이 참가했다.

국토대장정단은 민족의 영산인 백두산 고산화원, 37호 경계비, 분화구 천지 등 탐방을 통해 호연지기를 기르고 , 집안의 광개토왕비, 호태황비, 장군총 등을 견학하며 중국정부의 동북공정에 가려진 고구려 역사를 재조명해 민족주체성을 확립하는 기회를 가졌다.

조건희 총학생회장은 “백두산탐방을 통해 동료들 간의 우애가 더욱 깊어지고 한국인으로서의 자긍심이 더 높아졌다”면서, 이번 대장정이 “중국의 동북공정 속에 숨겨진 우리 민족의 장대한 역사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대장정을 완료한 학생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마일리지 장학금 점수가 가산된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