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 2013년 제1차 시·도경제협의회 개최

뉴스 제공
기획재정부
2013-06-27 15:41
세종--(뉴스와이어)--추경호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13.6.2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17개 시·도 부단체장, 6개 중앙부처 관계자 등과 함께 ‘2013년도 제1차 시·도 경제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추경호 차관은 모두발언을 통해 하반기 물가안정 방안과 함께 7.1~6일 동안 개최되는 협동조합 주간 행사에 지자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고 시·도경제협의회를 투자 활성화를 위한 과제 발굴 및 추진상황 점검의 채널로 활용하고 중앙-지방간 소통과 협조의 장(場)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지방물가 동향 및 안정방안 △협동조합의 날 행사 △지자체 건의사항 검토 결과 등 3개 안건이 논의되었다.

특히 지자체 건의과제 중 우선 수용가능한 사안에 대해서는 지체없이 추진하는 방안을 강구하기로 하였다.

신재생 에너지 활용도 제고 등을 위해 △국가 하천부지를 활용한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를 허용하고 △기존에 천막만 허용되던 그린벨트 내 공장부지 가설건축물의 재질을 투명 플라스틱까지 확대하는 한편 △농공단지 내 공장 증축시 증가한 폐수를 처리할 때 공동 오·폐수처리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의 과제를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기획재정부 개요
경제정책과 예산 및 세제 등을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재정경제부와 기획예산처의 기능을 통합하여 출범했다. 주요 업무는 경제정책 방향의 수립과 총괄 조정, 예산 배분, 조세정책, 국고 국유재산 정부회계와 국가채무에 관한 관리, 외국환과 국제금융에 관한 정책 총괄, 대외협력과 남북경제교류협력 증진,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관리 감독 등을 담당한다.

웹사이트: http://www.mosf.go.kr/

연락처

기획재정부
정책조정국
지역경제정책과
최원석
044-215-45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