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기대되는 신차 1위 기블리, 중고차로 나온다면 가격은?

뉴스 제공
카피알
2013-06-28 10:01
대구--(뉴스와이어)--전통적인 비수기인 7월을 앞두고 쏟아지는 수입신차 소식은 자동차 마니아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또한, 올 7월에는 관세 인하 효과까지 더해져 수입차들의 가격 하락이 예상되어 수입차 거래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그렇다면, 수입차 구입을 계획 중인 소비자들이 가장 기대하는 수입 신차는 어떤 모델일까?

중고차 전문 사이트 카피알(http://www.carpr.co.kr)은 6월 한 달간 사이트 방문자 300명을 대상으로 ‘출시 예정 수입신차 중 가장 기대되는 모델은?’이란 주제로 설문조사를 시행했다.

그 결과 마세라티의 프리미엄 세단, 기블리가 32% 응답률을 보이며, 가장 기대되는 신차 1위에 등극했다. 기블리는 올해 초 새롭게 바뀐 세단인 콰트로포르테보다 작은 차체에 마세라티 브랜드 최초로 디젤 엔진을 탑재했다. 3.0리터 V6 디젤엔진을 장착한 기블리의 새 모델은 2015년까지 연간 5만 대 이상의 생산 목표를 세운 마세라티의 성장에 크게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카피알 마케팅 담당 박현희 대리는 “마세라티가 스포츠 세단에서 럭셔리 세단으로 영역을 넓히며, 기존 모델 판매가격의 반값 수준으로 가격을 내린 것이 소비자들의 기대심리를 자극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카피알 관계자는 “1억1000만원대의 기블리가 중고차 시장에 나올 경우 수입중고차의 빠른 시세감가속도를 고려해, 신차가격의 60~70% 선에 중고차 가격이 형성될 것”으로 내다봤다.

기블리의 뒤를 이어 수입중고차 스테디셀러 1위, BMW 5시리즈가 28%의 지지를 얻으며, 가장 기대되는 신차 2위에 등극했다. BMW 5시리즈는 3년 반 만에 새로운 디자인과 엔진을 갖추고 돌아온 만큼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모델은 BMW 518d와 BMW 550i 모델이다.

현재 BMW 5시리즈 중고차는 BMW 520d, 2010년식 중고차 기준 3540~3700만원선이다.

첨단 기술을 대거 탑재하고 돌아온 벤츠의 간판 스타, 벤츠 더 뉴 E클래스는 가장 기대되는 신차 3위에 랭크됐다. 응답률은 24%선으로 나타났다. 카피알에 따르면, 벤츠의 뉴페이스 소식이 전해진 후 벤츠 뉴 E클래스 중고차는 물론 벤츠 뉴 C클래스 중고차도 거래량이 증가했다. 현재 벤츠 뉴 C클래스와 벤츠 뉴 E클래스 중고차는 수입중고차 거래순위 3위와 4위에 나란히 랭크되며,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폭스바겐 파사트는 16%의 응답률로 가장 기대되는 신차 4위에 머물렀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폭스바겐 파사트는 편의 사양을 대거 개선하고도 가격은 인상하지 않아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또한, 최근 폭스바겐 파사트 2.0 TDI 모델이 평균 연비 리터당 33.1km를 기록해 기네스 세계 기록을 경신하면서, 이슈를 불러일으켰다.

폭스바겐 파사트 2.0 TDI 중고차는 현재 뉴 파사트 2.0 TDI 프리미엄 B6, 2010년식 중고자동차 기준 2490~2690만원선에 거래된다.

카피알 마케팅 담당자는 “7월 수입신차들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만큼 수입차의 가격경쟁력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 소비자들의 수입차 선택 폭도 그만큼 넓어질 것”이라면서 “수입중고차 시장의 규모 확대도 기대해볼 만하다”고 전했다.

카피알 개요
카피알은 중고차 e-마켓플레이스로서 전국의 다양한 중고차 매물을 폭넓은 소비층에 연결하여 구매자와 판매자를 동시 만족시킴으로써 고객 행복을 추구하는 회사이다. 쉽고 편리한 이용자 인터페이스, 강력하고 세련된 검색기능, 실시간 이루어지는 상담기능, 소비자가 참여하는 다양한 부가정보의 융합으로 카피알 고유의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더욱 인지도 높은 브랜드로 거듭 발전하고 있다. 앞으로도 카피알은 중고차 유통문화의 질적인 서비스 향상에 노력하며, 대한민국 중고차 e-마켓플레이스를 선도해 나가는데 앞장설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arpr.co.kr

연락처

카피알
박현희 대리
1544-85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