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에볼루션 키트, 2500대 판매 돌파

- 4월 18일 출시 이후, 2개월 동안 하루에 40대 이상 판매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13-06-30 12:15
서울--(뉴스와이어)--삼성전자 ‘에볼루션 키트 (모델명 SEK-1000)’가 출시 이후 2개월 만에 국내에서 2,500여 대가 판매되며 본격적으로 진화하는 TV의 시대를 열었다.

지난 4월 18일에 출시된 ‘에볼루션 키트’는 하루에 41.6대, 1시간에 1.7대 꼴로 판매됐으며, 올해 말까지 국내에서 1만 대가 넘는 판매고를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에볼루션 키트’는 한 손에 들어오는 포켓용 수첩 크기로 에볼루션 기능을 지원하는 삼성 스마트TV의 뒷면에 꽂으면 중앙처리장치(CPU), 그래픽처리장치(GPU), 메모리 등 하드웨어는 물론 소프트웨어와 화질까지 최신 스마트TV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해주는 제품이다.

‘에볼루션 키트’의 높은 인기는 스마트TV가 대중화 되고 발전하면서 빠르게 변화하는 TV의 새로운 기능과 콘텐츠에 소비자가 손쉽게 대비할 수 있다는 점이 주효하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올해 선보인 UHD TV는 향후 결정될 UHD 방송 표준에 대응해야 하는데, 삼성전자는 ‘에볼루션 키트’를 이용해 UHD TV를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으로 이 문제를 말끔하게 해결할 계획이다.

2,500번째로 ‘에볼루션 키트’를 구입한 김화평씨는 “2012년에 출시된 TV를 사용하면서 큰 불편은 없었지만, ‘에볼루션 키트’를 이용하면 음성·동작인식 등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나 콘텐츠를 좀 더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해서 구입했다”며 “간단하게 끼우는 것만으로도 달라지는 기능들이 많아 놀랐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마케팅 관계자는 “‘에볼루션 키트’는 빠르게 변화하는 스마트 기기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최적의 상태로 스마트TV를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세계 유일의 업그레이드 제품”이라며, “소비자들이 변화하는 미래 환경에 대비해 손쉽고 편리하게 TV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에볼루션 키트’도 진화를 거듭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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