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학생 해외 우수대학 및 기관 탐방 실시

- 필리핀 수도 마닐라에서 6.24(월)~27(목)까지 4일간 실시

- 필리핀 대학교 딜리만 캠퍼스를 비롯해 현지 섬유패션업체 방문

대구--(뉴스와이어)--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학장 박만균)는 지난 6월 24일(월)부터 27일(목)까지 4일간 필리핀 수도 마닐라에서 재학생 15명이 참가한 가운데 ‘학생 해외 우수대학 및 기관 탐방’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과정은 캠퍼스 재학생들이 해외연수를 통해 교육문화체험 및 선진기술견학 등의 기회를 가져 한국폴리텍대학의 설립목적인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기술인 양성’에 부합하는 인재양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연수기간 동안 필리핀 수도 마닐라 퀘존 시티(Quezon City)에 위치한 명문 대학인 국립 필리핀 대학교 딜리만 캠퍼스(University of Philippines Diliman)를 방문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와 유사한 커리큘럼을 가진 예술대학(College of Fine Arts) 산업디자인과(Industrial Design) 견학을 통해 학생들은 필리핀 최고 대학의 교육과정 전반에 대한 내용을 엿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학생들의 해외취업 및 창업 활성화를 돕고자 한국교민이 운영하는 현지 섬유패션업체(SY-ON INC, 사장 유재식)를 방문하여 외국 현지에서 사업을 하면서 느낀 점, 업체 운영에 관한 노하우 등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이번해외 우수기관 탐방이 단순 견학에 그치지 않고 학생 현장실습을 필리핀 현지에서 할 수 있는 기회를 약속받아, 학생들이 해외취업을 할 수 있는 통로를 개척했다.

최혜성 학생(패션디자인과 2학년)은 “짧은 연수기간 이었지만 해외 우수대학과 기관 탐방, 현지 문화체험 등으로 국내에서 배울 수 없는 것들을 많이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 “올해는 예산문제로 많은 수의 학생이 나가지 못했지만 내년에는 더 많은 학생들이 해외 연수를 기회를 가져,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개요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는 대구 동구 봉무동 이시아폴리스에 위치한 전국 유일의 섬유패션 분야 특성화대학으로 섬유 관련 학과 패션소재(섬유소재분석), 하이테크소재(섬유소재개발), 텍스타일컬러디자인(섬유소재디자인), 패션 관련 학과 패션디자인(의류디자인), 패션메이킹(의류봉제), 패션마케팅(의류판매), 글로벌패션마케팅(무역상무) 등 총 7개 학과를 운영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kopo.ac.kr/tf

연락처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교학팀
류성원 대리
053-980-112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