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제니비(GENIVI) 협회 선정 ‘최고 공로상’ 수상

- GENIVI 최고 공로상, 코드 및 기타 중요 자산을 통한 GENIVI 협회에의 공헌을 치하

- 윈드리버, 제니비(GENIVI) 창립 멤버로 컨소시엄 내에서 핵심 역할 수행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13-07-02 08:59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부문 선도기업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는 글로벌 차량 표준화 기구 제니비(GENIVI)로부터 기업 부문 ‘최고 공로상(Most Valuable Contributor, 이하 MVC)’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니비의 최고 공로상은 오픈 소스 및 자동차 커뮤니티의 코드 수용 표준을 따르는 중요 소스코드 및 기타 자산을 통해 제니비 협회에 탁월한 기여를 한 기업 및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윈드리버는 소스코드와 욕토 프로젝트(Yocto Project)를 제니비 표준 항목에 적용하고 욕토 프로젝트와 제니비 표준을 통합하는 팀 내에서 프로젝트 매니저인 메인테이너(maintainer) 역할 등을 맡고 있다. 또한 다양한 제니비 전문가 그룹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과거 제니비 표준 프로그램 설립 시에도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 바 있다.

윈드리버의 자동차 부문 부사장인 게오르그 달(Georg Doll)은 “시시각각 변화하고 있는 시장 요구를 수용하기 위해 자동차 업계는 점차 오픈 소스 쪽으로 방향을 선회하고 있으며, 자동차 내의 시스템이 갈수록 복잡해지면서 소프트웨어의 역할이 한층 더 중요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상을 수상한 것은 자동차 시장에 오픈 소스의 장점을 제공하기 위한 윈드리버의 노력을 인정받은 큰 성과로 오픈 소스의 혁신을 확산시키는 역할과 더불어 검증된 상용 기술과 세계적 수준의 지원 및 서비스를 통해 기업 고객들에게 신뢰를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니비 협회의 회장인 필립 지퀠(Philippe Gicquel)은 “자동차 업계의 기대가 일반 소비 가전의 수준까지 높아지면서, 자동차 관련 업체들은 에코시스템 내 전문가들의 지원을 통해 혁신을 더욱 강력하게 추진해야 할 필요성을 인식하게 되었다”며, “윈드리버는 제니비 설립 당시부터 기여해 온 핵심 멤버로서, 윈드리버의 자동차 업계에 대한 전문성과 혁신적인 기여는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부문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해왔다”고 강조했다.

제니비 협회는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레퍼런스 플랫폼의 광범위한 적용을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 조직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자동차 OEM 제조사 및 최상위 협력 업체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제니비 협회의 대표 창립 회원 중 하나인 윈드리버는 이 컨소시엄 내에서 개발, 통합 그리고 주요 자동차 미들웨어 구성 요소 개발등을 통해 기여함으로써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욕토 프로젝트 오픈 소스 개발 인프라스트럭처에 기반한 IVI 플랫폼인 ‘인포테인먼트용 윈드리버 플랫폼(Wind River Platform for Infotainment)’과 같은 제니비 표준 준수 제품을 포함한 포괄적인 자동차 관련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윈드리버의 이창표 지사장은 “ 안드로이드, 타이젠(Tizen) 자동차용 인포테인먼트, 그리고 브이엑스웍스(VxWorks)와 같은 기술 솔루션 및 윈드리버 디아브 컴파일러(Wind River Diab Compiler)와 같은 툴, 그리고 가상화 및 하이퍼바이저 기술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자동차 업계의 어떠한 프로젝트에 대해서도 실질적인 지원이 가능한 역량을 갖추고 있다는 것은 이 시장에서 윈드리버 만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윈드리버의 자동차 관련 솔루션 및 기술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windriver.com/solutions/automotiv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과장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