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관광공사, 국내여행 활성화 위해 여름 휴가철 기간 동안 이벤트 펼쳐

- 특별한 여름휴가 추억위한 푸짐한 경품 및 세계문화유산순례, 문학기행 이벤트 등 개최

2013-07-02 09:18
서울--(뉴스와이어)--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나만의 여름특집 캠페인’(http://summer.visitkorea.or.kr) 기간 중 국민 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대대적인 온라인 이벤트를 펼친다고 밝혔다. 본격적인 휴가시즌을 앞두고 여름휴가를 어디로 떠날지, 무엇을 할지 고민이라면 온라인 이벤트를 참고해 보자.

▲ 내가 추천하는 특별한 여름여행지는? (6/20~7/19)

7월 19일까지 진행예정인 ‘내가 추천하는 특별한 여름여행지는?’ 이벤트는 캠페인 사이트(http://summer.visitkorea.or.kr)에 접속해 가장 가고 싶은 여름철 국내여행지를 관광지명과 간단한 추천사유를 기록하면 추첨을 통해 약 400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경품은 여행에 필요한 스마트 카메라를 비롯, 강원도, 경주, 한려수도, 안면도, 백두대간 협곡 열차 등을 여행할 수 있는 1박 2일 여행상품 패키지권과 남도골프투어 상품권, 중부내륙관광열차, 춘천 물레길 카누 이용권, 순천국제정원박람회,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 캠핑장 이용권, 명품고택, 기프트콘 등 가족들과 함께 즐겁게 여름휴가를 만끽할 수 있는 여행상품들로 구성했다.

▲ 한국관광 100선 별점주기 이벤트 (1차: 6/20~7/19)

함께 진행되는 ‘한국관광 100선 별점주기 이벤트’는 한국관광100선(http://www.mustgo100.or.kr)에 접속해 사이트 가입 후 한국관광 100선 관광지 리스트 중 마음에 드는 관광지에 별점을 부여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약 600여명에게 3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과 5천원 상당의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름을 찍어라(7/1~8/26)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름을 찍어라’ 이벤트는 캠페인 사이트에서 추천한 장소 또는 잘 알려지지 않은 국내 관광지를 방문한 후 여행후기(여행사진 또는 동영상)를 올리면 참여가 완료된다.

동영상 부문 우수응모자에게는 캐논 DSLR 카메라가, 사진 부문 응모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폴라로이드 카메라가 선물로 주어진다. 또한 중부내륙관광열차 및 자유여행패스 열차 이용권, 순천국제정원박람회 및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 입장권, 춘천 물레길 카누 이용권 등 철도티켓과 관광지 이용권 뿐만 아니라 캠핑장이용권, 명품고택, 한옥호텔 숙박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 ‘세계문화유산순례’ 이벤트 (7/1~ 선착순 500명)

‘세계문화유산순례’이벤트는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접수순으로 진행된다.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국내 문화유산들을 방문하여 스탬프를 받아 제출하면 정1품~정4품 등급에 따라 경품을 제공하는 테마여행 이벤트로 어린이 및 청소년, 대학생, 외국인 역사여행 프로그램으로도 유익하다.

참가자들에게는 기본 경품인 여권 및 비자, 가이드북, 기념수첩이 제공되며 순례등급에 따라 순례인증서와 세계문화유산 기념우표책, 국민관광상품권 등의 경품이 제공된다.

▲ 김주영 작가와 함께하는 ‘객주’ 문학기행 (7/1~8/7)

‘객주’ 저자 인 김주영 작가와 함께하는 문학기행은 소설의 배경인 경북 청송지역을 작가와 함께 탐방할 수 있는 이벤트다. 진보오일장, 객주길, 주왕산 트래킹, 청송 오일장 등을 둘러볼 예정이며, 여행 1일차에는 30년 만에 완간된 한국문학의 기념비적 작품 ’객주‘에 대한 김주영 작가의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캠페인 사이트에 고지된 메일로 개인정보와 함께 문학기행 신청 사유를 간단히 기입하여 보내면 당첨된 10명에게는(동반1인 포함 총 20명) 8월 23~ 24일 까지 1박 2일로 진행되는 문학기행에 참가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주어진다. 기타 당첨자에게는 객주 책자시리즈 및 안동 유교랜드 입장권 2매 등의 상품이 제공된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국내에도 해외 못지않게 여름휴가로 갈 만한 좋은 여행지가 많이 있어 이를 알리고자 이벤트를 계획했다.”며 “국민들이 보다 즐거운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정보도 알차고 경품 또한 푸짐한 이벤트들이 진행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한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관광 활성화 캠페인 및 국내관광에 대한 정보는 포털사이트에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검색하면 해당 사이트(http://summer.visitkorea.or.kr)로 연결되며, 관광안내전화 1330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연락처

한국관광공사
국내관광진흥팀
김영미 차장
02-729-9612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피알원
이혜진 대리
02-6370-337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관광공사 국내관광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