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산 밀·밀가루, 미승인 유전자재조합 밀 검출 안돼

청원--(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미국산 수입 밀과 밀가루 160건을 추가로 수거 검사한 결과, 미승인 유전자재조합 밀은 검출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번 검사는 ‘미승인 유전자재조합 밀 품종 맞춤형 검사법’을 사용하여 5월 30일 이전에 수입되어 국내에서 사용 유통 중인 113건과 5월 30일 이후에 국내 수입을 위해 통관단계에서 검사한 47건이다.

이번 검사는 6월 5일 1차 발표한 미국 오리건주에서 선적·수입된 밀·밀가루 45건 검사결과에 이어, 미국산 밀·밀가루를 대상으로 160건을 추가 수거하여 검사한 결과이다.

식약처는 미국 농무부가 지난 6월 14일 이번 미국 미승인 유전자재조합 밀 검출 사건을 ‘단일농가, 단일재배지에서 발생한 단일사건’이라고 발표한 바 있으나 앞으로도 수입되는 미국산 밀과 밀가루에 대하여 당분간 매 수입시마다 미승인 유전자재조합 밀 혼입여부를 계속 검사할 계획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신소재식품과
홍진환
043-719-450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