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5회 다문화가족 이중언어대회 개최

제주--(뉴스와이어)--제주특별자치도와 원불교제주교구여성회(회장 전귀연)에서는 오는 7월 6일 오후 2시 원불교제주교구청에서 제5회 다문화가족 이중 언어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결혼이민여성이 한국사회 정착에 가장 큰 걸림돌인 언어장벽 해소를 위하여 실시되는 이중 언어대회는 올해 다섯 번째로 이번 대회에는 21명의 다문화 가족이 최종 심사를 통과하여 자녀들의 부모님 말 대회, 부모님의 우리말 대회 등 2개 분야로 진행된다.

특히 금년대회에서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2세들의 엄마 나라 말경연도 포함되어 2세들이 엄마 나라 말을 익혀서 엄마나라에 대해 자긍심을 갖고 더 나아가 양국 간의 교류에 이바지 하는 세계시민이 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는 계기를 마련한다.

본선에서 입상한 대상 1팀(3명)에게는 3백만원 상당의 항공권이 수여되고 그 외 입상자(으뜸상 2명, 인기상 2명, 장려상 2명)에게는 180만원 상당의 상품권 및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이 제공된다.

원불교제주교구여성회 관계자는 이 대회의 취지가 열매를 맺어 세계가 하나의 공동체로 더불어 살아가는 맑고 밝고 훈훈한 사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원불교제주교구여성회에서 주관하는 도내 다문화가족 언어장벽 해소를 위한 대회에 지속 지원하기로 하였으며 도내 다문화가족은 총 2,158가족에 이르고 있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 개요
제주특별자치도청은 6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원희룡 지사가 이끌고 있다. 원희룡 지사는 아픔을 치유하고 과거를 넘어서는 제주, 안전하고 모두가 누리는 제주, 미래세대를 위해 가꾸고 키우는 제주를 공약실천계획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eju.go.kr

연락처

제주특별자치도
문화정책과
종교담당
064-710-320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