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메이저, 멀티미디어컨텐츠 관리시스템 특허출원

뉴스 제공
인터메이저
2005-08-04 10:39
서울--(뉴스와이어)--인터메이저는 지난 7월 말 멀티미디어 컨텐츠 관리 시스템에 대한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원 중인 특허의 공식 명칭은 “온라인 상에서 데이터 포맷 변환된 멀티미디어 컨텐츠 제공 방법 및 시스템” (출원일 : 2005년 7월 27일, 출원번호 : 10-2005-0068548)으로 인터메이저가 개발해 온 동영상 전용 관리시스템인 Multimedia Content Center(이하 MCC) 솔루션의 핵심기술이다.

총 14개의 특허청구항을 포함한 이번 출원은 동영상 원시파일을 스트리밍 파일 형식으로 자동 컨버팅해 주고 다양한 템플릿을 통해 PC, PDA, 휴대폰 등의 단말기로 원활하게 스트리밍해 주는 MCC 솔루션의 주요 기능을 포괄하고 있다. 또한 기존에 비해 동영상 업로딩 속도를 대폭 개선하고, 동영상 제작자와 관리자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CMS 솔루션의 기본 기능을 적용하는 등 독보적인 기술 내용을 이번 출원에 포함했다.

인터메이저는 이번 특허 출원을 통해, 기존에 개발 완료한 기업형 웹컨텐츠관리시스템인 Enterprise Content Center, 웹진을 자동 생성, 관리해 주는 Webzine Builder와 함께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관리하는 MCC의 원천 기술을 공식적으로 확보함으로써 멀티미디어 웹사이트 구축 분야에서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인터메이저 개요
인터메이저 개요

인터메이저는 1999년 11월 설립돼 전자, 제조, 금융, 미디어, 통신, 공공기관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국내외 최고의 기업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이런 경험 속에서 독자적인 제작, 운영 프로세스를 확립하고 사내 커뮤니케이션 채널, SNS, 웹사이트 전반의 노하우를 축적해 왔다. 제작 효율화를 위해 ECC (Enterprise Content Center)와 Webzine Builder 등을 비롯한 웹 솔루션을 자체 개발함으로써 차별화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마케팅 운영 대행, e-Business 컨설팅, 웹사이트 구축·운영,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 등의 기획과 디자인, 개발 등에서 줄곧 업계의 선도적인 역할을 다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intermajor.com

연락처

인터메이저 02-3443-8774 김의준 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