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스터디의 다른 이름 1위, ‘열등감스터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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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어넷
2013-07-03 09:21
서울--(뉴스와이어)--구직자들 사이에서 ‘취업스터디’가 효과 높은 취업의 노하우로 자리잡은 지 오래다. 그렇다면 취업준비생이 생각하는 취업스터디의 득과 실은 무엇일까?

취업포털 커리어(http://www.career.co.kr 대표 강석인)가 ‘취업스터디의 득과 실’을 주제로 구직자 608명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취업스터디로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수확물로 ‘취업관련 정보 습득’(21.2%)을 꼽았다.

이어 ▷‘취업에 대한 동기부여’(14.4%), ▷‘인맥형성’(12.4%), ▷‘모의 면접을 통한 면접스킬 습득’(11.1%)이 뒤따랐고, 특히 10.2%는 취업스터디로 얻을 수 있는 수확물로 ▷‘애인’을 선택해 취업스터디의 새로운 이면을 보여줬다. 다음으로는 ▷‘같은 처지인 팀원 간의 공감대 형성’(17%), ▷‘자기소개서 등의 지원서 첨삭’(8.4%), ▷‘다른 팀원의 장점 벤치마킹’(5.3%)의 순이었다.

취업스터디의 단점을 묻는 질문에는 ▷‘다른 팀원에 비해 내가 부족하다고 느껴질 때 초조해진다’(33.8%)가 가장 많은 취업준비생의 선택을 받았다. 이어 ▷‘취업을 먼저 하거나 자신보다 높은 스펙(능력)을 지닌 팀원 때문에 열등감이 생겨 자신감을 잃는다’(27.4%), ▷‘무책임한 팀원에 의한 스터디 해산 위험성’(19%), ▷‘마치 소개팅처럼 변모한 스터디’(12.6%), ▷‘과도한 벌금이나 규율’(6.2%) 등의 의견이 있었다.

그렇다면 구직자가 꼽은 취업스터디의 또 다른 이름은 무엇일까? 1위는 바로 ‘열등감스터디’(24%)였다. 2위에는 ‘연애스터디’(21.8%), 3위 ‘인맥스터디’(21.3%), 4위 ‘초조함스터디’(11.3%), 5위 ‘벌금스터디’(11.3%), 6위 ‘무책임스터디’(10.2%)의 순이었다.

커리어넷 개요
커리어넷은 2003년 11월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사내 벤처로 취업시장에 첫 진출한 이래 최단 기간 방문자 수 300만 돌파, 최단 기간 매출액 100억 달성 등의 성과를 올리며 취업포털 업계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고 있다. 현재 커리어, 잡링크, 다음취업센터, 네이버취업센터 등 국내 최대의 멀티포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그 영역을 해외로 넓혀 The Network와의 제휴를 통해 해외 채용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이 외에도 솔루션, 교육사업, HR마케팅 등 취업 관련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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