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쿠 쿠폰 서비스, 중소상인들과 직접 상생 모색… 고객·매출 UP
- 상생의 시대, 모바일 앱도 상생해야 성공한다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 규모를 40% 이상 성장시키고 국산 모바일게임이 세계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10% 이상 차지하게 된 데는 카카오톡의 역할이 컸다는 것이 게임 전문가들의 중론이다. ‘T맵’이나 ‘김기사’ 같은 지도 서비스 앱은 ‘카카오톡’과는 전혀 다른 상생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
‘T맵’은 ‘굿닥’과 ‘메디라떼’와 손잡고 매쉬업을 기반으로 한 병원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여기에 자전거, 대중교통, 택시 안심귀가 서비스 등을 추가 제공, 지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김기사’는 맛집 정보나 최신 트렌드에 맞춘 캠핑장, 펜션 정보 등을 제공하며 다른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한 동반 성장을 꾀하고 있다.
최근 론칭한 포인트 쿠폰 서비스 ‘포쿠’는 지역 중소상인들과 직접 상생을 도모하고 있으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고객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게다가 모바일 광고로 벌어들인 수익의 일부를 환원, 중소상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포쿠 앱을 통한 할인쿠폰이나 포인트 적립을 요청하는 사용자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어 중소상인들의 매출증가에도 한 몫하고 있다.
건대입구에서 퓨전롤 식당을 운영하며 ‘포쿠’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김경범(43) 씨는 모바일 세대라 불리는 2030세대를 대상으로 장사할 경우 모바일 광고가 필수라면서 ‘포쿠’를 통해 매출도 늘어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포쿠 서비스를 론칭한 홍인플러스의 김상백 대표이사는 “모바일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무너뜨리고 있다”면서 “‘포쿠’는 대형 매장의 그늘에서 활로를 모색하고 있는 중소상인들과 상생할 수 있는 모델을 만들어 국가 경제를 튼튼히 하는 데 한 몫하고 있다”고 밝혔다.
홍인플러스 개요
홍인플러스는 지난 2006년 지역 기반 광고 솔루션을 개발하는 전문업체이다. 인터넷과 모바일 광고 관련한 다양한 기술 개발과 특허를 출원하여 SK커뮤니케이션즈를 비롯한 국내외 인터넷 기업에 솔루션을 공급한 바 있다. 2011년부터는 모든 이들에게 이로운 모바일 광고 서비스 모델 개발을 위해 사명을 홍인플러스로 바꾸고 ‘포인트 보상 서비스에 의한 고객정보와 위치정보를 이용한 타깃광고 시스템 및 방법 (10-1197240)’ 등의 여러 건의 특허를 바탕으로 ‘포쿠’ 서비스 개발에 정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ocou.co.kr
연락처
홍인플러스
영업마케팅본부
02-517-049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