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복지재단, 복지경기포럼 개최

뉴스 제공
경기복지재단
2013-07-03 10:02
수원--(뉴스와이어)--경기복지재단(대표이사 인경석)은 11일 오후 2시 경기문화재단 다산홀에서 ‘복지와 취약계층의 일자리 지원’을 주제로 복지경기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새 정부 출범 이후 일자리와 관련하여 다양한 정책적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시점에서 정부 복지정책과 일자리정책을 검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서상목 교수(인제대학교 석좌교수)가 ‘자본주의 진화와 웰페어노믹스’를 주제로 한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홍선미 교수(한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가 ‘저소득층의 일자리지원을 위한 맞춤형 고용-복지 연계전략’ △유병선 책임연구원(경기복지재단)이 ‘노인이 행복한 일자리마련을 위한 경기도의 정책 방향’ △변경희 교수(한신대학교 재활학과)가 ‘장애인일자리 통합지원 방안’ 등을 각각 발표한다.

이어 성은미 연구위원(경기복지재단), 남기철 교수(동덕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민수 회장(경기도장애인복지시설연합회)이 토론한 후 청중과 함께 질의응답과 종합토론을 벌인다.

경기복지재단 관계자는 “이번 포럼이 경기도 복지정책의 방향성을 설정하고, 취약계층인 저소득층, 노인, 장애인을 위한 통합적 일자리 지원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포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복지재단(정책개발실 031-267-9361)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복지경기포럼은 복지현장의 이슈를 주제로 하여 경기도의 정책방향과 현장의 대응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발전해 오고 있으며 2011년 4월 제 1차 복지경기포럼을 시작으로 10번째 개최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gwf.or.kr

연락처

경기복지재단
정책개발실
황경란
031-267-9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