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운용, 대신 창조성장 중소형주 펀드 출시

- 창조경제 정책 수혜 및 신성장 동력 기업에 투자해 초과수익 추구

뉴스 제공
대신증권 코스피 003540
2013-07-03 13:51
서울--(뉴스와이어)--대신자산운용이 서재형 대표 취임 후 첫 상품으로 ‘창조경제’ 펀드를 선보인다.

대신자산운용은 창조경제 정부정책에 따라 수혜가 예상되는 중소형주나 신성장 동력을 갖춘 중소기업에 집중 투자하여 시장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대신 창조성장 중소형주 펀드’를 3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대신 창조성장 중소형주 펀드’는 정부 주도 아래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과 시장 트랜드를 이끌어갈 미래핵심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에 투자해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설계된 상품이다.

ICT(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과학 기술 등을 결합해 고부가 가치를 창출하고 창조경제를 구현할 12대 핵심산업에서 종목을 발굴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12대 핵심산업은 자동차, 에너지, 기계, 반도체, U-city, 유통, 로봇, 문화콘텐츠, 우주항공, 농업 및 해양, 헬스케어, 정보보호 등이다.

이 상품은 Macro분석 보다는 인문학적 접근을 통해 트랜드 변화에 대한 이해와 분석을 바탕으로 방향성을 제시하고, 기업탐방 및 계량분석을 통해 중소형 성장 종목을 발굴 투자한다. 또 시장상황에 따라 탄력적 자산운용과 일부 대형주 투자도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이 상품에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가까운 대신증권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가입대상이나 가입금액의 제한은 없으며 총 신탁보수는 연 1.45%~2.2%이다.

서재형 대신자산운용 대표는 “국내 중소기업, 벤처기업의 아이디어가 글로벌 시장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정부가 각별히 노력하고 있다”며 “이러한 트랜드에 운용 노하우와 체계적인 리스크 관리시스템을 녹인 ‘대신 창조성장 중소형주 펀드’가 고객들에게 좋은 투자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aishin.co.kr

연락처

대신증권
홍보실
02-769-2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