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자원봉사대상 수상 후보자 모집

- 7. 4~8. 12(40일간) 시·구·군에서 접수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헌신적인 봉사활동으로 시민의 귀감이 되는 숨은 봉사자를 발굴·시상하기 위해 ‘제11회 대구자원봉사대상’ 수상 후보자를 찾는다.

후보자는 대구시에 계속해 3년 이상 거주하고, 5년 이상 자원봉사 활동 중인 개인으로, 시장 및 지역 언론사 추천의 경우는 대구시(시민봉사과)로, 구청장·군수, 시·구·군 자원봉사센터장 및 시민(19세 이상 시민 50명 이상 연명) 추천의 경우는 주민등록지 구·군(자원봉사 담당 부서)으로 7. 4~8. 12까지 신청하면 된다.

구비서류는 추천서, 공적조서 및 공적 증빙자료 등을 제출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www.daegu.go.kr ‘공지 사항’)를 참고하거나 대구광역시 시민봉사과(803-3041), 구·군 자원봉사 담당 부서 및 각 자원봉사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접수된 후보자에 대해서는 공적 확인을 위한 현지 조사 및 각계의 덕망 있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1명과 ‘본상’ 2명을 선정하게 되며 12월에 개최되는 ‘2013 대구자원봉사자대회’ 때 시상할 예정이다.

영예의 수상자에게는 활동상황 언론홍보, 시 단위 각종 행사 초청, 수상공적에 대한 기록 보존, 시 홈페이지 시민광장의 ‘우리 지역을 빛낸 사람들’에 수상자 공적 게재 등 수상자로서의 예우를 받게 된다.

대구시 홍승활 자치행정국장은 “우리 주위에서 묵묵히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자랑스러운 자원봉사자들이 많이 발굴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과 지역 자원봉사 유관 기관·단체의 깊은 관심과 적극적인 홍보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자원봉사대상’은 지역사회에서 자원봉사활동의 귀감이 되는 숨은 봉사자를 발굴·시상하기 위해 2003년부터 대구시와 대구문화방송이 공동으로 시상하는 가장 영예로운 상으로서 올해 11회째를 맞고 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시민봉사과
자원봉사담당 김문호
김광식
053-803-30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