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창의인재 육성을 위한 ‘투모로우 솔루션’ 공모전 실시

- 5일부터 더 나은 미래 만들기를 위한 공모전 응모 시작

- 아이디어 도출부터 사회에 적용까지 전 과정 창의 인재 육성에 집중

- 총 2억원 상당의 상금과 삼성전자 제품 부상으로 지급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13-07-04 11:00
서울--(뉴스와이어)--삼성전자가 5일부터 창의적인 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한 ‘투모로우 솔루션(Tomorrow Solutions)’ 공모전을 실시한다.

삼성전자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우리 사회를 더 나은 곳으로 변화시키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 실행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 청년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투모로우 솔루션’ 공모전은 아이디어 제안에서 시작해, 직접 솔루션을 개발하고 실행하기까지에 이르는 3단계의 체계적인 시스템과 전문가 멘토링 지원 구조를 갖춤으로써, 참여자를 성장시키는 교육 프로그램의 특성을 포함하고 있다.

참가대상은 학생부(중고교생)와 청년부(대학생, 만 30세 이하 청년)이며, 2~4명의 팀 단위로 참여 가능하다. 학생부의 경우 반드시 지도교사와 함께 참여해야 한다.

공모전은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예선을 거쳐, 솔루션 실행 계획을 심사하는 본선과, 최종 결과물을 만들어 사회에 적용하고 그 결과를 평가하는 결선의 3단계로 이루어지며, 예선을 통과한 100팀부터는 삼성전자 임직원과 전문가의 멘토링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결선을 통과한 최종 10팀에게는 총 2억원 상당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 중 학생부와 청년부의 최우수 팀에게는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우수팀에게는 삼성전자 대표이사상이 수여된다.

학생부에서 최우수와 우수팀을 배출한 학교에는 4,000만원 상당의 삼성전자 제품이 제공된다.

한편 공모전 참가자들이 실시하는 온라인 창의적 문제해결 교육프로그램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사회봉사단장 원기찬 부사장은 “미래 사회는 자발적으로 문제를 찾아내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인재가 필요하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미래가 요구하는 인재상을 제시하고, 학생, 청년들이 미래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예선 응모는 7월 5일부터 8월 5일까지 ‘투모로우 솔루션 블로그(www.tomorrowsolutions.co.kr)’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시상식은 12월 18일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열릴 예정이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1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