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카자흐스탄 유라시안국립대학 및 인문법학대학간 교류협정 체결

뉴스 제공
상명대학교
2013-07-04 11:23
서울--(뉴스와이어)--상명대(총장 강태범)는 지난 6월 25일 카자흐스탄 알마티기술대학과 자매결연을 맺은데 이어 6월 27일 유라시안국립대학(총장 Yerlan Sydykov) 및 카자흐인문법학대학(총장 Marat Kogamov)과도 교류협정을 체결하고 학생, 교수간 학술교류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유라시안국립대학은 1996년 설립되어 비교적 역사와 전통이 오래지 않으나 나자르예프 대통령이 강한 의지를 갖고 설립한 이후 급성장하여 세계대학 평가에서 369위에 오른바 있는 명문 국립대학이며 정보통신, 건축, 법학 등에서 특화되어 있다.

카자흐인문법학대학은 법학으로 특성화된 이후 현재 금융분야로 그 영역을 크게 확대하고 있는 명문 사립대학이며, 이 대학에서는 독일 출신의 크롬 교수를 초빙하여 유럽식 교육체제로 활발하게 재편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상명대는 정보통신공학과, 컴퓨터시스템공학과,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컴퓨터과학과, 디지털미디어학과, 게임학과 등 IT분야와 건설시스템공학과, 환경공학과, 환경조경학과 등 건설과 환경관련 분야, 지적재산권학과, 법학과 등 법학 관련 분야 그리고 금융경제학과, 리스크관리·보험학과, 증권금융학과 등 금융관련 분야 학문이 많아 교류의 여지가 상당히 많다고 밝혔다.

강 총장은 협약식에서 상명대를 포함한 한국식 대학발전의 모델과 발전상을 소개하며, 이들 대학에 상명대 유학 예비학교 설립 등에 관하여 논의하였으며, 이를 통하여 카자흐스탄 내의 유학생 유치를 확대하고 한류 확대를 통한 양국 교류 활성화에도 이바지하기로 했다.

상명대학교 개요
상명대학교는 70년의 오랜 역사 속에서 진리, 정의, 사랑을 바탕으로 시대가 요구하는 조화로운 인격함양과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이며 실용적인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우수한 교수진을 중심으로 시대와 사회에 부응하는 새로운 학문 창출과 선도적인 연구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smu.ac.kr

연락처

상명대학교
홍보팀
윤상철
02-2287-70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