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홍콩에서 ‘Fashion Biz Korea’ 행사 개최

- 수출상담회·투자유치 행사 동시 개최로 홍콩의 시장성·자본력 최대 활용

뉴스 제공
KOTRA
2013-07-04 11:56
서울--(뉴스와이어)--KOTRA(사장 오영호)는 7월 5일 홍콩에서 ‘Fashion Biz Korea’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KOTRA가 주관하며, 한국패션협회, 동대문패션비즈센터, 동대문상인연합회 등 국내 패션산업 유관기관과 협업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최근 글로벌 무대에서의 신진 디자이너들의 도약, 한류에 따른 프리미엄 효과 등 우호적인 시장분위기를 최대한 활용하여 국내 패션기업들의 해외진출을 가속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국내에서는 26개 의류업체가 참가하며 현지에서는 I.T 어패럴, Harvey Nichols, Joyce Boutique, Lab Concept 등 대형 멀티브랜드 취급업체들은 물론 Jusco, Sincere, Yata 등 홍콩 내 대표 백화점들이 대거 참여한다.

또한 행사에는 단순 유통 외에 브랜드매니지먼트를 병행하는 Fairton, Swire, Toppy 등도 함께 참가하며, 중국 내륙 주요도시인 청두, 정저우 등의 대형 바이어 10개사도 참가하여 중국 내륙시장 진출 파트너를 만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I.T 어패럴의 MD인 Tracy Cheng은 “한국 패션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디자인 자체도 세련되지만 재봉, 끝단 처리 등 꼼꼼한 마무리 작업까지 높은 수준의 제조능력을 겸비했다”며 “같은 스트릿 패션 분야라도 포인트가 확실한 한국제품이 단연 눈에 띤다”고 밝혔다. I.T 어패럴은 홍콩, 중국, 대만 등에 16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멀티브랜드 유통기업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투자자본이 밀집해있는 홍콩의 특성을 활용, 수출 마케팅 외에 공격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자본 유치가 필요한 국내 패션업계 강소기업들이 참가, 투자가들을 상대로 투자유치 활동도 병행한다. 홍콩에서는 총 40개의 투자가들이 참여한다. KOTRA에 따르면 지난해 Li & Fung의 국내 의류기업 인수를 계기로 홍콩 내 투자가들의 한국패션기업들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고 있다.

Darby Private Equity의 Mr. David Wong 수석부회장은 “지금까지의 한국 기업투자는 정보통신, 의료 등 주로 하이테크 산업에 집중되어왔으나 최근 투자가들 사이에서 한국 패션기업들의 경쟁력과 잠재력이 주목받고 있다”며 행사참가 동기를 밝혔다.

KOTRA 함정오 중국지역본부장은 “홍콩은 패션 기업의 시장성과 잠재력을 직접 판단할 수 있는 시장과 거대 투자 자본을 동시에 안고 있는 특별한 곳”이라며 “이번 행사가 우리 패션기업들이 수출마케팅과 더불어 자본유치를 결합한 보다 큰 그림의 해외진출을 도모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KOTRA 개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무역 진흥과 국내외 기업 간 투자 및 산업·기술 협력 지원을 통해 국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설립된 정부 투자 기관이다. 대한무역진흥공사법에 따라 정부가 전액 출자한 비영리 무역진흥기관으로, 1962년 6월 대한무역진흥공사로 출범했다. 2001년 10월 1일 현재 명칭인 KOTRA로 변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tra.or.kr

연락처

KOTRA
서비스금융산업유치팀
진은주
02-3460-75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