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병원협회 김윤수 회장, AHF 차차기 회장 당선

뉴스 제공
대한병원협회
2013-07-04 15:33
서울--(뉴스와이어)--김윤수 대한병원협회장이 아시아병원연맹(Asian Hospital Federation) 차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

김 회장은 7월 2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선웨이 피라미드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아시아병원연맹(AHF) 이사회에서 만장일치로 차차기 회장에 선임됐다. 김윤수 AHF 회장당선자는 2016년부터 2017년까지 2년간 AHF 수장을 맡는다.

현 AHF 회장(2012∼2013)은 제이콥 토마스 말레이시아사립병원협회장이며 차기(2014∼2015) 회장은 루벤 플로레스 필리핀병원협회부회장이다.

AHF는 IHF(국제병원연맹)과 마찬가지로 현회장과 직전회장 차기회장이 함께 꾸려나가 김윤수 AHF 회장당선자는 내년부터 2019년 까지 6년 동안 아시아병원연맹을 이끌어나가는 일원으로 활약하게 된다.

대한병원협회장 출신으로는 한두진 명예회장이 1997∼1999, 김광태 IHF 회장이 2008∼2009년 AHF 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김윤수 AHF 회장 당선자는 “한두진 명예회장을 비롯해 역대 회장들이 아시아 병원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해온 부분들이 회장 선출에 원동력이 되었다”며 대한병원협회장 및 AHF 회장으로서 김광태 IHF 회장을 적극 도와 국위를 선양하고 한국의료의 우수성을 세계만방에 알리는데 힘쓰겠다”고 4일 소감을 밝혔다.

김 AHF 차차기 회장은 IHF에 이어 AHF 회장까지 한국에서 맡게 되어 대한민국 병원단체의 국제적인 위상이 드높아졌으며, 그만큼 글로벌 무대에서의 역할이 막중하다고 말했다.

저출산 및 고령화에 따른 노인의료비 부담 급증 등이 전세계가 공통적으로 풀어 나가야할 숙제라고 중요성을 강조한 김윤수 회장은 한국이 국제병원계 양대 단체 수장을 맡아 정책대안을 제시해 나가는데 선도역할을 하게 됐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만성병 치료에 많은 돈이 들어가 보험재정을 어떻게 확보해 효율적으로 배분하느냐, 언제까지 만성질환자 치료에 치중할 것인가가 세계 각국이 직면한 공통적인 숙제인 것이다.

김윤수 AHF 회장 당선자는 바로 IHF 및 AHF 회장국인 한국의 역할이 이같은 전세계 공통 과제를 풀어나가는 데 있다고 역설했다.

글로벌 헬스케어 경쟁의 가속화로 각국이 앞다퉈 해외환자 유치에 열을 올리고 있는 상황에서 의료수출도 눈에 띄게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김윤수 회장은 국제병원계 양대 단체 수장 등극이 일자리 창출의 효자인 한국 보건의료산업 발전의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웹사이트: http://www.kha.or.kr

연락처

대한병원협회
홍보실
사원 오민호
02-705-92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