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HRD 7월호 발행…한국기업 HRD 지표와 직장인 직업능력개발 현주소를 짚다

- 한국기업들의 HRD 교육훈력지표 담아

뉴스 제공
한국HRD협회
2013-07-05 10:54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고의 인적자원개발 전문매거진 <월간HRD>의 7월호가 발간됐다. 이번 호에서는 사람과 교육에 대한 끊임없는 기대로 인재 양성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한국기업들의 HRD 교육훈련 지표’를 담았다.

또한, ‘FOCUS’에서는 인터넷기업으로 유일하게 시가총액 상위 20위권 내에 속한 NHN의 김상헌 대표를 만났다. 그는 “인터넷의 발전은 기존 전통기업에 있어 위기이자 기회”라며 “뉴욕타임스, 허핑턴포스트 등의 전통매체도 인터넷 기반으로 변화준비를 하고 있다. 국내 많은 기업 역시 이러한 흐름에 동참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표지인물의 이야기를 담는 ‘COVER STORY’에서는 이 시대 최대의 화두인 일자리 창출과 고용노동정책 추진의 수장인 방하남 장관을 만났다. 방하남 장관은 전 국민의 직업능력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생애 주기별 맞춤형 직업능력개발 훈련을 마련하여, 학교-재직-실업-재진입 단계별로 필요한 훈련을 받을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SPECIAL REPORTⅠ-Ⅱ’에서는 2013 한국기업의 HRD 지표와 직업능력개발훈련 실시현황을 분석하였다. SPECIAL REPORTⅠ에서는 사람과 교육에 대한 끊임없는 기대로 인재 양성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자랑스러운 한국기업의 HRD 지표를 담았고, SPECIAL REPORTⅡ에서는 직업능력 개발훈련 실시현황을 분석했다. 이는 기업의 교육현황을 파악하고, 기업 및 교육기관의 교육을 세우는 등에 참고자료로 활용되고자 기획되었다.

한편, <월간HRD>는 한국HRD협회(이사장 엄준하)에서 1990년에 창간하여 올해 23주년을 맞은 국내 유일의 인재육성전문지이자 HRD 전문매체로서 방하남 고용노동부장관, 김상헌 NHN 대표이사 사장, 유영제 중앙공무원교육원 원장, GS칼텍스, 조민승 LX대한지적공사 지적연수원장, 최영순 한국카네기연구소 대표, 윤용범 삼천리 인재개발 팀장, 유영만 한양대학교 교수, 엄준하 인력개발학 박사, 우하영 OD korea 대표, 봉현철 전북대학교수와의 인터뷰를 통해 알차고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매월 1일 발행되는 <월간HRD>는 e-Book을 통해 보다 빠르게 만나볼 수 있다.

한국HRD협회 개요
한국HRD협회(이사장 엄준하 박사)는 1987년에 설립된 인적 자원 개발 기관 및 전문가의 순수 민간단체로 △인재 교육 이론 정립 △전문가 육성 △정보 공유 △HRD 산업 저변 확대를 통해 대한민국 인적 자원 개발 및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게 목적이다. 현재 △월간HRD 발행 △HRD포럼과 CHO포럼 개최 △한국HRD대상 △HRD KOREA 대회 △HRD 아카데미 운영 △전문 강사와 HRD 전문가 양성 및 자격 인증 △도심형 연수 시설 임대 △전원형 연수원 운영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hrd.co.kr

연락처

한국HRD협회/월간HRD
김영학 편집장
02-525-99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