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디지털 포렌식 주요 기업과 협약 맺고 여름방학 현장실습 돌입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총장 채정룡) 디지털 포렌식전공은 지난달부터 (주)제트코, (주)지엠디시스템, (주)이스텐웨어, (주)레드아이포렌식스 등 포렌식 분야 17개 주요기업과 현장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한 협약을 순차적으로 체결하고, 포렌식 전공생 30여명이 본격적인 여름방학 현장실습에 들어갔다.

학생들은 국내 포렌식 분야 기술개발 주요 기업뿐만 아니라, 디지털 포렌식을 상시 활용하는 수사기관, 법무법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현장실습을 수행하게 되어 실무역량이 대폭 상승될 것으로 보인다.

디지털 포렌식이란 전자, 디지털 증거물 등을 문서화하기 위해 데이터를 수집·분석하고, 보고서를 작성하는 일련의 작업으로, 범죄 조사시 컴퓨터에 대한 필수적인 증거확보 방법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군산대학교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학부과정에 디지털 포렌식 전공을 설치하고 복수전공자를 선발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5학기 동안 교과과정을 이수하면 디지털 포렌식 학사학위가 수여되는 디지털 포렌식 과정에서는 현재 50여명의 재학생이 실습 위주의 교과과정을 수행하고 있다.

군산대학교의 디지털 포렌식 과정은 대다수 교과과정을 산·학이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어 우수한 현장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