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일본뇌염 경보발령

창원--(뉴스와이어)--경남도는 지난 7월 4일 질병관리본부에서 일본뇌염 경보를 발령함에 따라 도민들에게 야외활동 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질병관리본부는 부산지역에서 채집된 모기의 1일 평균 개체수 중 일본뇌염 매개모기(작은빨간집모기)의 비율이 전체 모기의 50%이상으로 분류됨에 따라 전국에 일본뇌염 경보를 발령하였다.

경남도에 따르면, 모든 모기가 일본뇌염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일본뇌염 바이러스를 가진 모기에 물렸을 경우 일본뇌염으로 진행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되며, 일본뇌염 매개모기에 물린 사람의 95%는 무증상이나 일부에서는 뇌염으로 진행되어 고열, 두통, 복통 및 경련, 혼수, 의식장애 등의 신경과적 증상을 일으키는 제2군 법정감염병이다.

이에 따라, 경남도는 작은빨간집모기의 주 서식처인 취약지역(가축사육장, 풀숲, 하수구 등)에 대하여 방역소독을 강화하고 있으며, 일본뇌염 예방을 위하여 생후 12개월에서 만12세 아동은 접종일정에 맞춰 예방접종을 받을 것을 권고하고 있다.

경남도 관계자는 “가정 내에서는 방충망이나 모기장 사용, 야외활동 시 긴팔 상의와 긴바지 입기 등으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고, 수해지역에서는 주변 환경의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경상남도청 개요
경상남도의 행정과 민원 등의 업무를 총괄하는 지방행정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홍준표 지사가 이끌고 있다. 홍준표 지사는 권역별 미래 신성장산업 벨트 구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통팔달 물류·교통망 구축, 세계적인 남해안 관광·휴양거점 조성, 농·어·축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 균형발전 구상, 차별없는 행복·경남 토대 구축, 도정개혁 추진을 실천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gsnd.net

연락처

경상남도청
보건행정과
055-211-496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