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연천소방서, ‘119시민수상구조대 발대식’ 개최

연천--(뉴스와이어)--경기도 연천소방서(서장 김오년)는 8일 연천군 전곡읍 소재 한탄강유원지에서 김규선 연천군수, 왕영관 연천군의장, 김광철 경기도의원, 손은수 북부소방재난본부장, 연천군의원, 김오년 연천소방서장 및 소방공무원, 연천군청, 의용(여성)소방대원, 119시민수상구조대원 등 유관기관 관계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19시민수상구조대’ 발대식을 가졌다.

119시민수상구조대는 민간 자원봉사자로 수난구조요원과 수변안전요원으로 구성되었으며,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연천군 관내 한탄강유원지 등 4개소에서 행락객들에게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계도 및 예방순찰을 실시하고, 응급처치 등 신속한 구조·구급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날 김연 구조·구급팀장은 “한탄강관광지내 119시민수상구조대에는 CPR체험장 운영, 피서객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체험을 실시하고 있으며, 피서객들의 불편사항 해소 등 많은 활동으로 여름철 물놀이 안전을 책임질 것”이라고 말했다.

연천소방서 김오년 서장은 “매년 물놀이 장소에서 묵묵히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119시민수상구조대를 비롯한 소방공무원, 의용(여성)소방대원 및 안전관리를 담당하는 유관기관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리며,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천소방서 개요
연천 지역은 경기도 최북단에 위치하여 국가안보의 중심이며 한탄강과 임진강등 수려한 자연환경과 선사유적이 살아 숨쉬는 유서깊은 지역이다. 연천군민이 편안하게 일상에 종사하고 재난 없는 안전한 연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연락처

연천소방서
예방팀
강현구
031-830-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