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2013 한글큰잔치 문화예술행사’ 공모

서울--(뉴스와이어)--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는 ‘한글아 놀자’라는 주제로 한글과 관련된 다양한 문화예술의 창작을 지원하는 ‘2013 한글큰잔치 문화예술행사’공모를 실시한다.

* 2013 한글큰잔치: 2008∼2012년까지 ‘한글주간’으로 진행되었던 행사명을 ‘한글큰잔치’로 변경

이번 공모는 한글을 주제로 한 모든 예술 장르를 대상으로 하며 형식과 형태는 제한이 없다.

공모 기간은 7월 9일부터 25일까지이며, 전자우편을 통해 공모할 수 있다. 심사 기준은 사업의 독창성 및 창의성, 2013 한글큰잔치 주제 적합성, 사업 계획의 타당성, 예산의 적정성 등이며, 공모 결과는 7월 31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문체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 사업은 예산의 일부 지원을 원칙으로 하며, 사업비의 10% 이상은 신청인(단체)이 자체 부담하여야 한다. 사업 규모에 따라 1천만 원에서 2천만 원까지 차등 지원된다.

문체부는 한글날의 공휴일 재지정을 계기로, 한글날을 전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문화축제로 발전시켜 ‘2013 한글큰잔치 문화예술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업들이 한글의 우수성과 독창성을 국내외에 더욱더 알리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물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국어정책과
02-3704-943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