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토코리아 ‘디지털 매니폴드 게이지 testo 550’, “고정밀 센서 장착으로 냉동공조 전문가의 필수품”
testo 550은 저/고압 상태에서의 압력과 온도를 측정하고, 배관의 냉매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다기능 냉매측정기이다. 차량에어컨용 친환경냉매 R-1234yf 등 30개의 냉매 정보를 내장하고 있고, 2개의 외부 온도센서(NTC)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계산된 파이프 및 배관의 과열도와 과냉도, 표면온도를 밝고 큰 디스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냉매 진공관의 압력과 상태를 확인하거나 냉각 및 가열 등 공기조화 배관정비에 냉각제 호스를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고, 히트펌프 모드가 있어 열 펌프 형태를 활성화할 때 고/저압과 온도 사이에서 압력차이가 나면 스위치가 자동으로 전환된다. 또 냉각 및 가열, 공기조화 배관 정비 시 냉각호스를 교환할 필요가 없다. 압력 변화에 따른 누출 여부를 확인하는 기밀 테스트는 외부 대기측정용 온도센서를 이용하여 온도보상 기능을 수행한다.
LG 휘센과 삼성 하우젠을 비롯해 캐리어, 위니아 등 국내 냉난방기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OK에어컨 서비스 김홍기 사장은 “흡입관 온도의 정확도 높은 측정을 동해 정확한 냉매 주입과 안정적인 콤프 운전이 가능하여 100% 효율을 내는 에어컨 성능으로 고객 만족과 함께 빠른 서비스 덕에 소득이 증가했다”며 “앞으로도 테스토 코리아의 고성능 제품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테스토 코리아 관계자는 “testo 550은 아날로그와 비슷한 가격대로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매니폴드 게이지라는 이점 때문에 많은 전문가가 찾고 있는 제품”이라며 “히트펌프 유지 보수 및 공조기 냉동기 제작업체, 대형 냉동 공장 등의 관리자에게 이상적이면서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관계를 구축하고 있는 테스토 코리아는 국내 계측기업계에서 유일하게 국내 자체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제품 구입 후에도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보증한다.
테스토코리아 개요
테스토코리아는 독일 테스토(Testo SE & Co. KGaA)의 한국지사로 다양한 현장에 맞는 스마트한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000년 1월 1일 설립된 테스토코리아는 국내 다양한 산업 현장에 맞는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국내에 진출한 외국계 휴대용 계측기 업체 가운데 최초로 국내 서비스센터를 운영하는 등 고객만족 실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esto.com
연락처
테스토코리아
양현진 과장
02-2672-7200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