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은행, 중소기업연구원과 함께 여성기업인과 예비창업자 지원

서울--(뉴스와이어)--한국씨티은행(은행장 하영구, www.citibank.co.kr)은 중소기업연구원(원장 김동선, www.kosbi.re.kr)과 함께 7월 10일 오전 상암동 중소기업DMC타워 대회의실에서 ‘제6기 씨티-KOSBI 여성기업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한국 여성 중소기업인의 역할모델 발굴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08년 씨티재단의 후원으로 시작된 ‘씨티-중소기업연구원 여성기업경쟁력 강화 프로그램’은 지난 6월 12일에 진행된 씨티-KOSBI 여성기업인상과 함께 ‘씨티-KOSBI 여성기업 아카데미’를 2009년부터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올해 진행된 제6기 여성기업아카데미를 수료한 67명의 여성 중소기업 CEO 혹은 중간관리자와 온라인 강의 수료자 17명을 포함하여 지금까지 297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고, 아카데미 참석을 위해 필요한 1인당 300만원 상당의 수강료는 한국씨티은행을 통해 전액 지원되고 있다. 이번 ‘제6기 씨티-KOSBI 여성기업 아카데미’는 2013년 4월 9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진행되어, 이후 14주 동안 매주 화요일마다 여성 중소기업 CEO 및 중간관리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제6기 씨티-KOSBI 여성기업 아카데미’부터는 여성창업의 활성화와 여성기업 고용창출 확대를 위해, 올해 하반기 중소기업연구원과 MOU를 맺은 숙명여대, 동덕여대 뿐만 아니라, 숭실대, 호서대, 서울여대, peum(한국창업동아리연합회)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업 관련 네트워킹 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대학생과 예비창업자에게 창업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더 나아가 지금까지 ‘씨티-KOSBI 여성기업아카데미’를 수료한 여성 CEO와 예비창업자 간 멘토-멘티를 구축해 예비창업자를 지원하며, 더불어 해당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이바지하기 위함이다. 아울러 고용노동부의 청년직장체험프로그램과 연계하여 대학생들이 씨티-KOSBI 여성기업아카데미 원우인 여성기업에서 인턴활동을 하면서 실질적인 창업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아카데미를 온라인으로 수강한 손민지 씨는(숭실대 벤처중소기업학과 2학년) "한국씨티은행과 중소기업연구원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씨티-KOSBI 여성기업아카데미 온라인 수강을 통해 공간과 시간 제약없이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고, 여성CEO들을 만나 기업경영 현장에서 느꼈던 경험담을 들으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 고 말했다.

또한 이번 아카데미를 오프라인 강좌로 수료한 김인아 (주)Merryjane 대표이자 제6기 원우 회장은 “그 동안 회사를 운영하면서 얻은 경험과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지식과 네트워킹을 통해, 앞으로 회사를 보다 운영하고 성장시킬 수 있는 새로운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수료소감을 밝혔다.

이외 ‘씨티-KOSBI 여성기업 아카데미’에 대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Citikosbi.net)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국씨티은행 개요
씨티은행은 1967년 최초로 한국에 진출한 이래 45년 동안 선진 금융 서비스를 국내 고객에게 제공해 왔으며,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때 8억불을 증자해 국내 외환시장 안정에 기여했고, 1970년대 석유 파동시 2억불 차관 제공으로 한국의 무역수지 개선에 기여한 공로로 수교훈장 ‘숭례장’을, 1997년 외환위기 당시 240억불 대외 부채 상환 연장에 기여한 공로로 수교훈장 ‘흥인장’을 받는 등 한국 경제가 어려움에 처할 때에 곁에서 힘이 돼 준 친구 같은 은행이다.

웹사이트: http://www.citibank.co.kr

연락처

한국씨티은행
커뮤니케이션부
최보인 부부장
02-3455-23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