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중소기업 위한 온라인 수출마케팅 가이드 Ver.2’ 발간

뉴스 제공
KOTRA
2013-07-10 12:00
서울--(뉴스와이어)--KOTRA(사장 오영호)는 중소기업의 온라인을 통한 해외 수출시장 개척을 돕기 위해 ‘중소기업을 위한 온라인 수출마케팅 가이드’ 개정판을 발간했다.

KOTRA는 지난해 6월 초판을 통해 온라인 수출마케팅의 주요특징과 활용법을 소개했으며 개정판에서는 실제 업무상 활용에 어려움이 있다는 기업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설명을 보완하고 활용법을 구체적으로 추가 제시했다.

내용에는 상품·홈페이지 제작법, 검색엔진최적화, e-마켓플레이스 활용, SNS 운영 등 온라인 수출마케팅의 주요 특징·활용방법과 함께 홈페이지 방문자 증가를 위한 온라인 광고 활용법, 방문자 분석방법을 추가했다.

특히 Linkedin, Youtube와 같은 SNS의 활용법을 매뉴얼 수준으로 쉽게 설명하여 우리 기업들의 실질적인 활용도를 높이고자 노력했다.

아울러 KOTRA가 운영 중인 바이코리아(www.buyKOREA.org)를 통한 수출상품 해외홍보, 해외 구매정보 검색, 초기 수출대금 결제, 할인된 금액으로 EMS 국제배송을 이용하는 방법 등을 상세히 소개했다.

KOTRA는 해외무역관에서 발굴한 바이어의 구매수요(바잉오퍼)를 매년 1만 건 이상 국내업계에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 이를 통해 성사된 거래액은 약 4,500만 달러에 달한다.

박진형 KOTRA 중소기업지원본부장은 “수출마케팅하면 해외전시회 및 무역사절단 참가, 세일즈 출장 등과 같은 고비용의 마케팅 수단을 떠올리기 쉽지만 온라인 수출마케팅은 저렴한 비용으로 높은 성과를 거둘 수 있는 효율적인 해외마케팅 방법으로 중소기업에 유용하다”고 설명했다.

박 본부장은 이어서 “새롭게 발간한 가이드가 진화하는 온라인 수출환경에 대한 중소기업의 대응력을 높이고 나아가 새로운 수출시장을 개척하는 데 나침반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가이드북은 바이코리아(www.buyKOREA.org)나 KOTRA홈페이지 (www.kotra.or.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볼 수 있다.

KOTRA 개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무역 진흥과 국내외 기업 간 투자 및 산업·기술 협력 지원을 통해 국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설립된 정부 투자 기관이다. 대한무역진흥공사법에 따라 정부가 전액 출자한 비영리 무역진흥기관으로, 1962년 6월 대한무역진흥공사로 출범했다. 2001년 10월 1일 현재 명칭인 KOTRA로 변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tra.or.kr

연락처

KOTRA
수출첫걸음지원팀
박대순
02-3460-7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