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차일드 반도체, 한국 8인치 웨이퍼 팹 라인 양산 개시

- 전세계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에너지 관리 솔루션 생산

뉴스 제공
페어차일드코리아
2013-07-10 13:06
부천--(뉴스와이어)--고성능 전력 및 모바일 반도체 솔루션의 선도적인 글로벌 공급회사인 페어차일드 반도체(NYSE: FCS)가 경기도 부천 사업장에 8인치 웨이퍼 팹 라인을 공식적으로 오픈 했다.

이 새로운 팹은 회사가 혁신적인 전력 반도체 솔루션에 중점을 두고 있을 뿐만 아니라 품질 향상과 진화하는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투자를 하고 있음을 상징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이 팹 라인은 7월 1일부터 양산을 개시했으며. 7월 10일 공식 기념행사가 열렸다.

한국 팹의 추가로 페어차일드 공급망의 유연성과 비용 경쟁력이 증가하여 급변하고 있는 아시아 휴대폰 시장에 대해 보다 향상된 대응뿐만 아니라 LED 백라이트, LCD TV, 소비가전 등과 같은 에너지 효율적인 전자장치에 대한 지역 리더쉽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페어차일드 코리아 강병곤 대표이사는 팹이 회사의 전략적 계획에 어떻게 기여할 것인지에 대해 “이 8인치 팹은 전력 반도체 분야에서 최고가 되고자 하는 페어차일드 공급망의 진화에 있어서 중요한 단계이다.”라면서 “우리는 고객에 보다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 데 대해 매우 고무되어 있다.”라고 말했다.

페어차일드 반도체의 비제이 울랄(Vijay Ullal) 사장 겸 COO는 “1999년 부천 사업장 인수 이후 페어차일드는 한국의 설비에 약 8억 달러를 투자했다.”면서 “새로운 8인치 팹은 한국과 아시아 시장에 집중하겠다는 의지의 표명이다. 8인치 팹이 가동되기 까지 모든 것이 흠 잡을 데 없이 잘 진행되었고, 이를 기반으로 앞으로 고객만족을 한층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이번 팹 투자로 페어차일드는 고용 창출을 통해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

팹에서의 양산을 위한 핵심 기술로는 파워서플라이, 디스플레이, 모터 제어, 산업용 전력, 조명 등과 같이 급성장하고 있는 에너지 효율적인 전력 관리 애플리케이션을 타깃으로 하는 고전압 디스크리트 제품 등이 있다.

애플리케이션-주도, 솔루션 기반 반도체 공급회사로서 페어차일드는 고객만족을 위한 포괄적인 활동의 일환으로 전세계적인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다.

페어차일드코리아 개요
페어차일드코리아반도체는 국내 최대의 전력용 반도체 메이커로 미국 페어차일드의 한국 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fairchildsemi.com

연락처

페어차일드코리아반도체
홍보실
천병철
032-680-13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