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청소년 ‘힐링 앤 멘토링 캠프’ 개최

- “입시에 지친 청소년들, 자연 속에서 건강한 자기관리 배워요”

- 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 건강한 자기관리 코칭을 위한 생명나눔 캠프 개최

- 생명나눔 체험 학습과 의과대학생 멘토링, 힐링 프로그램 운영

- 8월 9~10일 간 경기도 여주서 진행, 7월 17일(수)까지 홈페이지 접수

2013-07-11 09:32
서울--(뉴스와이어)--자연 속 생명나눔 체험과 건강한 자기관리법을 배울 수 있는 청소년 여름 캠프가 열린다.

(사)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www.kost.or.kr, 이사장 박창일)는 8월 9일부터 1박 2일 간 경기도 여주에서 제1회 청소년 ‘힐링 앤 멘토링’ 여름캠프를 개최한다.

‘힐링 앤 멘토링’ 여름캠프는 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에서 2013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청소년 생명나눔 교육의 일환으로, ‘나눔 인식’이 확립되는 청소년에게 생명나눔을 일깨우고자 기획되었으며, 전국의 만 13~18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캠프는 입시에 지친 청소년의 건강한 자기 관리를 위해 생명나눔과 힐링, 자기관리법을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1박 2일 동안 생명나눔 교육 및 명상 수련, 의대생 멘토들의 자기관리법 멘토링 프로그램, 자연 속 생태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캠프 수료자에게는 수료증 및 자원봉사활동 시간 인증 혜택이 주어진다.

캠프 참가비는 6만원으로 7월 17일까지 홈페이지(www.kost.or.kr)에서 신청 받고 있으며, 선착순으로 5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참가자 본인이 인체조직기증 서약자이거나, 서약자의 가족일 경우 우선 선발한다.

한편 1명이 100명의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조직기증은 사후에 피부, 뼈, 연골, 인대, 건, 혈관, 심장판막 등을 기증하는 것을 말한다. 기증된 인체조직은 장애와 질병으로 고통 받는 환자에게 치료와 재활을 목적으로 이식된다. 특히 피부는 화상 환자의 생명을 살리는데 매우 중요하다.

인체조직기증 희망서약 및 문의 1544-0606, 기증자 발생시 1544-5725
캠프 사무국 02 - 514-1971

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 개요
(사)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는 대국민 홍보․교육을 통해 기증 문화를 정착 및 확산시키고 기증자에 대한 사회적 예우를 추진하여 인체조직이 선물이 되는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보건복지부 위탁사업을 수행하는 비영리법인이다.(보건복지부 제 340호)

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 http://www.kost.or.kr/?m=bbs&bid=participation&uid...

웹사이트: http://www.kost.or.kr

연락처

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
정책연구팀
고은영 대리
02-3785-182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