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주택투기 대처방안 제시
대책회의에서는 최근 아파트 분양시장에 외지 떴다방이 개입하여 분양률 부풀리기, 프리미엄 형성 후 치고 빠지기 등 탈법행위를 일삼고 있다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이들을 단속하는데 유관기관 간의 공조체제를 강화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에 따라 대구시는 우선 1개팀 6명의 상설단속반을 2개팀 12명으로 증원하여 분양현장의 파라솔, 전매알선, 광고행위 등 눈에 보이는 떴다방의 불법행위에 대한 집중 단속을 벌여 분양률 부풀리기와 불법전매를 사전 차단하는데 중점을 두기로 했다.
그래도 불법행위가 숙지지 않을 경우 대구시, 경찰, 국세청, 공인중개사협회 등 2개팀 24명의 합동단속반을 투입하여 전매액 축소 신고자, 미등록 중개행위자, 전매알선자 등 그동안 수집해온 정보를 바탕으로 수사와 자금추적 등을 벌여 형사처벌까지 병행하기로 했다.
대구시 윤용섭 건축주택과장은 “주택경기 부양과 단속은 마치 양날의 칼과 같아서 신중하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며 “‘주택투기방지 유관기관 대책회의’를 상설 운영하는 등 부동산 경기를 살려 나가면서 분양시장의 혼란을 바로잡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건축주택과
주택정책담당 오윤걸
053-803-46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