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부모커뮤니티 지원사업 공모
- 활동가양성, 부모교육활동 등 5개 분야에 30여 개 모임별 400만원 내외 지원
- 부모커뮤니티사업 운영하거나 희망하는 부모 자조모임 누구나 신청가능
- 7월 23일까지 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www.seoulmaeul.org)에서 인터넷접수
서울시 소재의 부모커뮤니티 사업을 운영하거나 희망하는 부모자조모임(주민 3인 이상 연대)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7월 23일(화)까지며, 접수는 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www.seoulmaeul.org)에서 인터넷으로 가능하다.
필요한 서류는 사업제안서, 사업제안자 소개서, 사업계획서 각 1부씩이며, 자세한 사항은 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www.seoulmaeoul.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는 주민들의 많은 신청을 돕기 위하여 주민제안 안내 등 마을종합상담도 병행하고 있다.
- 마을상담 : 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 신청(385-2642)
- 상담내용 : 부모커뮤니티 지원사업 관련 복합적 안내 지원주민제안 안내(제출서류, 형식, 절차 등) 및 상담 등
하반기 지원사업 분야는 △활동가양성 △부모교육활동 △자녀교육활동 △문화활동 △지역봉사활동 등 마을사업 씨앗모임의 다양하고 폭넓은 활동과 사례에 대해 공모가 가능하다.
올해는 특히 돌봄 분야 마을공동체 온라인플랫폼을 지난 6월에 구축 완료(www.seoulparents.kr)하여 모임 간 서로 학습하고 소통할 수 있는 지원채널을 마련하였다.
온라인 플랫폼에서는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에서 추진하고 있는 부모커뮤니티, 공동육아, 청소년 휴카페, 다문화마을공동체 등 돌봄분야 마을공동체사업을 한 곳에 모아 초보 주민자조모임을 위한 보조금사업정보에서부터 일반 부모들에게 유용한 자녀교육정보까지 폭넓은 활동지원과 실무역량강화를 위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접수된 사업제안서에 대해서는 사업의 적정성, 수행능력, 예산의 적정성, 기대효과 등을 고려해 `13년 하반기 부모커뮤니티 심사선정위원회에서 지원대상과 지원 금액을 결정, 8월말 지원모임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부모커뮤니티는 올 상반기 부모자녀교육, 지역봉사, 문화활동 등 165개 부모커뮤니티의 모임과 활동에 대해 6억8천1백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조현옥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부모커뮤니티는 작년부터 현재까지 총 305개 부모 모임을 지원해 왔으며 부모커뮤니티 씨앗들이 새싹, 줄기 등 더 큰 마을공동체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여성가족정책실
여성가족정책담당 현윤성
02-2133-50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