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현대엠엔소프트와 업무협약 체결
이번 제휴로 현대엠엔소프트 내비게이션 사용자는 공사가 구축한“한국인이 꼭 가봐야할 곳 100선”, “관광지 스토리텔링 컨텐츠” 등 엄선된 관광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또한 양사는 휴가 시즌을 맞아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채널을 활용한 프로모션을 추진할 계획이다.
2012년 국민여행실태조사(문화체육관광부 2013. 5)에 따르면 국내 여행의 주요 교통수단으로 자동차가 이용되고 있는 만큼, 차량 내 관광정보제공이 국내 여행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공사 관광정보실 김화숙 실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관광정보와 기술이 결합하는 융복합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지니, 맵피, 소프트맨 등 내비게이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3년 5월 LG유플러스와 손잡고 스마프폰용 3D 클라우드 내비게이션을 출시했다.
한국관광공사 개요
우리나라 관광 산업의 중심축으로서, 한국관광공사는 그간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주력해 관광외화 수입 증대를 통해 국가가 경제적으로 발전하는 데 일익을 담당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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