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김삿갓면, 체험프로그램 도시민 초청행사 열어

- 권역주민들이 만든 특색있는 체험프로그램 시범운영

- 대표 프로그램으로 김삿갓이 되어 떠나는 과것길, '김삿갓 과거시험’ 진행

뉴스 제공
영월군청
2013-07-11 17:28
영월--(뉴스와이어)--영월군 김삿갓면은 7월 12일부터 13일까지 도농교류 이벤트의 일환으로 방랑시인 김삿갓의 숨결을 만날 수 있는 도시민 초청행사를 진행한다.

김삿갓면은 조선 후기 방랑시인 김삿갓(본명 김병연)의 생가와 묘, 문학관 등이 있고 청정 자연과 함께 즐기는 체험프로그램과 농촌체험 관광명소로 주목받고 있는 마을이다.

이번 행사에는 주민들이 직접 김삿갓면의 역사·전통·자연자원의 특성을 살려 개발한 프로그램들이 1박 2일 코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시민 9가족 총 37명이 초청되었다.

대표 프로그램인 ‘김삿갓 과거시험’은 아이들이 하루 동안 김삿갓이 되어 삿갓과 도포를 차려입고, 김삿갓이 실제 걸었다고 알려진 과것길과 지친 몸을 달래던 주막을 거쳐 과거시험을 치르는 여정까지 해설사와 함께하는 것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외씨버선길 중 김삿갓 방랑옛길 걷기’와 묵산미술관에서 ‘한시와 수묵화 배우기’, 주막에서 ‘잃어버린 노잣돈 찾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해설을 듣고 직접 경험했던 내용을 중심으로 ‘과거시험(백일장)’을 치러 장원을 선발한다.

이외에도 가족구성원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추억의 달고나’, ‘사진으로 듣는 모운이야기’, ‘천렵체험’, ‘산약초 액기스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알차게 준비되어 있다.

이러한 행사를 통해 직접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권역주민들의 역량이 강화되고, 지역의 농·특산물뿐만 아니라 역사·전통·자연자원을 도시민과 함께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도농 간의 활발한 교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삿갓면에서는 이번 도시민 초청행사를 시작으로 지역의 고유 자원이 담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을 활용한 여러 가지 코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문의와 프로그램 소개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김삿갓마을 홈페이지(www.kimsatgat.co.kr) 또는 유선전화(033-372-0141)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yw.go.kr

연락처

강원도 영월군청
1577-0545

(주)명소아이엠씨
마케팅팀
김진희 사원
02-576-2417(내선 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