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삼성생명, 전북 성암복지원 녹색 숲 조성 지원

전국--(뉴스와이어)--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삼성생명은 12일 성암복지원에 녹색 숲 조성을 위한 기금 천만원을 전달했다.

전북 김제에 위치한 ‘성암복지원’(원장 고미순)은 치매, 중풍 등 노인성 질환으로 자립생활이 불가능한 어르신들이 편안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돕는 노인장기요양보험지정기관으로서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삼성생명의 기금은 어르신들을 위한 녹색 숲 조성에 사용될 예정이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삼성생명은 사회연대은행과 함께 2012년부터 열악한 복지시설의 환경개선 및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복지시설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2년에 노인복지관 등 11개 복지시설에 1억 7천만원을 지원했다.

2013년에는 해외복지시설 등에 5억9천만원 규모로 지원할 예정이며, 현재까지 7개 기관에 약 7천만원을 지원했다.

* 사회연대은행 소개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삼성생명이 후원하는 ‘복지시설지원사업’을 위탁 운영하는 사회연대은행은 저소득 빈곤층의 경제적·심리적 자활을 지원하고 사회적기업가 육성·지원 및 대학생 학자금 부채상환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마이크로크레딧 기관으로서 2003년부터 정부부처, 기업, 민간과의 협력을 통해 저소득층, 자활공동체, 사회적기업 등 1600여 개 업체에 340여 억원의 자금을 지원해 왔다.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 사회연대은행 개요
사회연대은행은 대안금융을 통해 사회의 취약한 구조를 개선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취약계층에게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자립지원 기관이다. 특히, 저소득, 저신용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의 삶이 무너지지 않도록 금융지원, 성장지원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bss.or.kr

연락처

사회연대은행
대외협력실
허미영 간사
02-2280-33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