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봉사단경남연맹, ‘스피치 리더십’ 특별훈련 실시

뉴스 제공
이창호스피치
2013-07-14 14:08
창원--(뉴스와이어)--7월 20일 경남지역에서 스피치 리더십 특별훈련이 실시된다.

한국청소년봉사단경남연맹은 7월 20일 오전 9시 창원, 호계중학교(교장 김운열)에서 제11기 ‘경남지역 청소년 프론티어 학생회 스피치리더십 특별훈련’을 진행한다고 14일 연맹측이 밝혔다.

경남연맹에 따르면, ‘청소년프론티어학생회 스피치리더십 특별훈련 프로그램’의 주제는 ‘성공의지, 성공결의, 100년 우정 다짐’이다. 청소년들의 좋은 품성과 리더십역량을 계발하고 특히 청소년들의 소통능력을 함양시키는데 그 초점이 맞춰져 있다.

주요 강사는 이창호(한국청소년봉사단연맹 부총재), 김민정(KNN 전문방송인), 조은경(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교육원장), 양평호(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부소장) 등이다.

김민정(KNN) 전문방송인은 “구술커뮤니케이션이 국가의 경쟁력이며, 또 위풍당당한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철저히 스피치 전문준비를 해야 한다”며 “특히 이번에 실시되는 경남지역 스피치리더십 특별훈련에서는 대한민국 스피치교육의 국민브랜드로 정평이 나 있는 <이창호스피치>의 질 높은 훈련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덕기(경남프론티어처장, 철설중 교사))는 “청소년기에 표출하는 좋은 습관이 평생을 간다. 체계적으로 스피치 교육을 받는다면 그 누구 앞에서도 당당히 자신의 의사를 표현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글로벌리더로 세움을 받는 데 징검다리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경남연맹 측은 글로벌시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갈 핵심 인재들인 학생들에게 스피치리더십 역량계발을 지원하는 취지로 이번 훈련을 준비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창호스피치 개요
이창호스피치는 2002년 10월1일 설립되어 창조시대, 스피치(소통)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민간자격인 ‘스피치 지도사’를 최초로 개발하였다. 특히 대한명인(연설학)으로서 역사와 정통성을 자랑하며 스피치(소통)교육 이순신리더십교육 안중근평화리더십 이창호칼럼 강연 세미나 방송 경영컨설팅 위탁교육훈련 및 라이프코칭 등 스피치(소통)운동을 통해 창의적인 소통강국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peechkorea.org

연락처

이창호스피치리더십
홍보팀
이강문
02-353-91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