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역사박물관 여름방학 가족 프로그램’ 모집
- 7.30~8.20 여름방학 가족 프로그램 ‘서울사람들의 경성살이, 경성풍경’ 운영
- 가족당 개별미션 부여받아 디오라마의 형태로 경성의 풍경을 꾸며보는 체험활동
수강생 모집은 7월 15일(월) 11시부터 7월 19일(금) 17시까지 서울역사박물관 홈페이지(www.museum.seoul.kr) 접수 후 추첨으로 진행된다.
‘서울사람들의 경성살이, 경성풍경’ 프로그램은 시청각 교육과 전시실 관람, 그리고 체험 활동 등 통합교육의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일제강점기 서울의 또 다른 이름인 ‘경성’과 그곳에 살았던 사람들의 생활과 문화를 서울역사박물관 전시실과 연계하여 살펴보는 것을 통해 당시 서울의 풍경과 문화를 이해할 수 있으며, 가족당 개별 미션을 부여받아 디오라마의 형태로 경성의 풍경을 온 가족이 함께 만들고 꾸며보는 색다른 체험 활동의 기회도 갖을 수 있다.
교육 신청은 서울역사박물관 홈페이지(www.museum.seoul.kr)→교육→교육예약 순으로 접속해 인터넷으로 접수하며, 교육 일정 중에 하루를 선택하여 신청자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면 된다. 각 날짜별 신청을 받아 컴퓨터 추첨을 통해 최종 교육생을 확정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교육대외협력과장
정효진
02-724-029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