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16일 순천서 꿈나무 골퍼들의 잔치 개막

- 이틀간 녹색드림배 골프대회…전국 210여 명 참가․지역경제 활성화 톡톡

무안--(뉴스와이어)--전라남도가 주최하고 한국초등골프연맹이 주관하는 제7회 녹색드림배 전국초등학생골프대회가 16~17일 순천 파인힐스골프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초등학생 남·여 고학년부(5~6학년), 남·여 저학년부(3~4학년) 4개 부문에 전국에서 21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2일 36홀 스트로크(총타수로 순위를 결정) 방식으로 진행된다.

녹색드림배 전국초등학생골프대회는 성적 우수자에게 주니어상비군 선발 시 가산점수가 부여되고 골프장 이용 시 개별소비세 면제 대상으로 선정되는 등 특전이 제공되는 권위있는 대회로 골프꿈나무들에게 인기가 높은 대회이다.

대회 기간은 2일이지만 대회 시작 2~3개월 전부터 연습을 위해 선수, 학부모 등 연인원 3천여 명이 대회가 개최되는 파인힐스골프장을 비롯해 인근 숙박업소, 음식업소, 골프연습장 등을 찾아 경제적 파급효과가 매우 크다.

전남에서는 이번 녹색드림배 전국초등학생골프대회에 이어 22~26일 무안컨트리클럽(CC)에서 제8회 도지사배 전국중·고등학생골프대회도 개최된다.

정형철 전남도 스포츠산업과장은 “도내 골프 기반시설을 홍보하고 대회 개최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매년 10여 개 전국규모 골프대회 개최를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대회 개최로 골프 꿈나무들에게 전남을 골프 메카로 인식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스포츠산업과
061-286-55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