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인도 및 아프리카 6개 대학과 MOU 체결

서울--(뉴스와이어)--상명대는 강태범 총장이 12일 인도 치트카라 대학교(University of Chitkara)를 비롯해 인도와 아프리카의 6개 대학과 MOU를 체결함으로써 교류대학 국가의 다변화를 통한 상명대학교의 국제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외 258개 대학과 교수, 학생 그리고 학술 분야에서 활발히 교류를 진행해 온 상명대는 영미권과 중국어권 등 선진국 위주의 교류를 탈피해 교류대학 국가를 더욱 확대하고 다양화함으로써 진정한 국제화를 실현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경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상명대에서는 60여 개의 영미권 대학, 120여 개 중국어권과 일본의 대학, 20여 개 유럽 대학과 활발히 교류를 해 왔으나, 기타 다른 국가의 교육기관은 인도, 몽골 아프리카의 대학 등 50개 대학에 불과했다. 그러나 최근 학문적 다양성과 유학생 유치의 다변화를 위하여 좀 더 폭넓은 교류의 필요성을 확인한 상명대는 최근 강총장이 직접 카자흐스탄을 방문해 3개 대학과 교류를 위한 MOU를 체결하였고, 이번에도 제 3세계 대학과도 양해각서를 체결한 것도 그 노력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상명대와 MOU를 체결한 곳은 인도의 Ravenshaw 대학, LPU, Chitkara 대학, 케냐 Kenyatta 대학, 콩고민주공화국 National Pedagogical 대학, 탄자니아 The Open 대학 등 6개 교육기관이다.

상명대는 “이들 대학과 학생 및 교수 교환 프로그램, 학부 및 대학원 과정 인턴쉽, 연구교수 교환프로그램, R&D 협력, 출판 및 정보 교환, 학술 교류 프로그램 운영을 골자로 상호 발전을 위하여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상명대학교 개요
상명대학교는 70년의 오랜 역사 속에서 진리, 정의, 사랑을 바탕으로 시대가 요구하는 조화로운 인격함양과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이며 실용적인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우수한 교수진을 중심으로 시대와 사회에 부응하는 새로운 학문 창출과 선도적인 연구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smu.ac.kr

연락처

상명대학교
홍보팀
윤상철
02-2287-7042
010-9798-648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