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은 미소 갖기 위한 세번째 조건, “깨끗한 잇몸과 스마일라인”

뉴스 제공
매직키스치과
2013-07-17 10:20
서울--(뉴스와이어)--좋은 추억은 항상 사진에 담고 싶어 한다. 사진에는 밝은 미소를 띄고 있는 우리가 있지만, 밝은 미소를 좀 더 아름답게 간직하기 위해서는 미소가 필수적이다.

지금까지 아름다운 미소를 갖기 위한 하얗고 밝은 치아와 가지런한 치아만들기의 두 가지를 알아봤다. 이번엔 마지막 조건인 스마일라인에 대해 알아보자.

세 번째 조건 - 깨끗한 잇몸과 당당한 스마일라인

아무리 하얗고 가지런한 치아를 지닌 경우라도, 잇몸이 부어있거나 냄새가 난다면? 남들 앞에서 크게 말하거나 웃는 게 힘들 수도 있다. 특히 연인 사이에 소곤거리는 경우에는 이러한 잇몸문제로 인한 구취는 더 도드라진다.

특히, 연예인들 중에도 잇몸이 많이 도드라져보이는 전형적인 거미스마일(Gummy smile = Gum : 잇몸 + Smile : 미소)을 지닌 경우라면, 크게 웃는 빅스마일(big smile)이나 풀스마일(full smile) 보다는 입꼬리만 살짝 올리는 작은 미소정도만 짓는 경우가 많다. 그러다보니 아름다운 스마일라인(Smile line; 미소선)을 위한 필수조건엔 당연히 아름다운 잇몸선도 필수적이다.

치아와 잇몸의 경계를 잇몸선이라고 부른다. 크게 웃었을 때, 윗 입술의 경우 잇몸선과의 간격이 1-2mm정도일 때가 좋다. 아랫 입술은 대부분 윗니 치아의 절단면과 맞닿아 있다. 만약, 잇몸선과 윗 입술 사이의 거리가 3mm 이상 넘어가면, 잇몸이 많이 드러나보이는 거미스마일이다.

이러한 거미스마일을 해소하기 위한 가장 손 쉬운 방법은 바로 잇몸성형이다. 잇몸선을 중심으로 치아의 치경부(cervical region)를 노출시키는 방법인데, 대부분 레이저를 이용해 부분마취 후 시행된다.

그 외에 소대성형술 등으로 많이 노출되는 부위를 레이저를 이용해 간단히 성형해줄 수 있다. 레이저 잇몸성형과 소대성형술은 모두 출혈이나 부종 등의 부작용이 거의 없는 시술로 치과레이저를 이용해 간단히 시술 가능하다.

다만, 윗 입술 올림근이 발달한 경우라면 이러한 레이저성형술로는 개선이 제한적일 수밖에 없다. 이런 경우는 이 부위의 근육에 보톡스를 시술하는 방법이 있다. 이 술식은 진료실에서 5분 정도 소요되는 아주 간단한 시술이다. 보톡스 시술법은 구외법과 구내법이 있는데, 치과에서는 주로 구내법을 이용해 근육의 위치에 직접 주사하는 법을 선호한다. 얼굴에 주사후 멍이 들거나 출혈이 생기는 등의 가능성이 현저히 낮아진다.

보톡스의 가장 큰 장점은 빠른 시술과 빠른 발현, 만약 원치 않는 변화가 오는 경우 시간이 지나면 환원된다는 특성을 꼽을 수 있다. 만약, 보톡스 시술 후 영구적인 변화를 원한다면 윗 입술올림근 부위의 움직임을 제한하는 수술을 할 수도 있다. 물론, 이 술식도 이전과는 달리 치과레이저를 이용해 몇 분 내에 아주 간단하게 시술 가능하다. 다만, 일반적인 레이저 시술과는 달리 수술 후 1-2주가량 재발하지 않도록 근육을 고정해주는 기간이 필요하다.

거뭇거뭇한 잇몸 때문에 고민이라면 치과레이저를 이용한 치아미백을 병행하면 된다. 물론, 경험과 심미안을 요구하는 예민한 술식이기도 하다. 이러한 레이저 시술 후에는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최종치유에 걸리는 시간은 보통 3-4일 정도면 충분하다.

이제 스케일링과 치아미백으로 새하얀 치아를, 치아교정과 라미네이트로 가지러한 치아를, 최종적으로 레이저나 보톡스를 이용해 아름다운 잇몸선과 미소선을 가지게 되었다면, 거울을 갖다놓고 웃는 연습을 시작하자.

매직키스치과 정유미 원장은 “미소를 짓는데 사용하는 근육은 연습을 통해 발달하게 된다. 연습만 하면 누구나 아름답게 웃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도움말:매직키스치과 정유미 원장)

매직키스치과 개요
매직키스치과는 압구정역 5번출구 앞에 위치한다. 치아교정, 임플란트, 충치치료는 물론, 심미치료의 일환인 투명교정, 치아성형, 라미네이트, 치아미백과 거미스마일수술과 턱관절치료를 병행하고 있다. ‘매직키스치과와 함께하는 순간, 누구나 VIP!!’라는 취지하에 가족을 대하는 마음으로 친절하고 섬세하게 치료하고 있다. 또한 최첨단 디지털장비를 이용해 결과를 예측하여 치료의 정확성을 높이고, 여러 분야의 치과의사들이 협진하여, 치료계획을 수립하여 최적의 치료계획을 세우기 위해 면밀한 상담과 검진을 하는 치과이다.

웹사이트: http://mkissdent.com

연락처

매직키스 치과
홍보이사 Edward Kim
010-6531-511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매직키스치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