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택식물원 여름생태교실, “여름방학, 곤충 식물과 놀자”

- 살아있는 자연 속으로 체험학습여행을 떠나보자

- 아이, 부모가 함께 배우고 참여하는 가족생태학습여행

- 여름방학 탐구과제도 한 번에 해결하세요

뉴스 제공
한택식물원
2013-07-16 16:00
용인--(뉴스와이어)--여름방학이 얼마남지 않았다. “이번 여름엔 어디로 체험학습 갈까” 부모들은 걱정이 앞선다. 일선 학교에서도 방학 중에 ‘생태체험’을 권장하고 있을 정도로 환경과 생태교육에 대한 관심은 커져만 가고 있다.

올 여름엔 아이들과 함께 자연속으로 신나는 생태체험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시교육청지정 현장체험학습기관’으로 다양한 생태환경교육을 진행해온 한택식물원에서는 2013년 여름방학을 맞아 7월 25일부터 8월 25일까지 어린이 및 가족을 대상으로 ‘아이 손잡고 곤충과 놀자! 식물과 놀자! 제9회 한택식물원 여름생태교실’을 연다.

여름생태교실에서는 자연속에서 곤충과 식물을 놀이와 체험을 통해 재미있고 쉽게 배워보며 생명과 자연의 소중함을 느껴볼 수 있다. 주요 체험장인 수생식물원은 농약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농법으로 환경지표곤충인 반딧불이가 자라는 청정의 환경을 자랑한다. 2,000여평의 수생식물원에는 연꽃, 수련, 창포, 꽃창포, 부들 등의 수질정화식물을 비롯한 200여종의 수생식물들을 만날 수 있으며, 교과서에서만 보아오던 물방개, 물자라, 게아재비, 장구애비, 잠자리, 개구리, 우렁이, 가재와 같은 물속 곤충과 생물들을 생태해설가의 도움을 받아 직접 채집하여 관찰해보며 습지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다.

어렵게 보이는 식물들도 오감으로 느끼면 더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산초나무, 괭이밥으로 향기와 맛을, 질경이, 강아지풀로 재미있는 식물놀이를, 풀피리, 버들피리로 자연의 소리를 배워볼 수 있다. 지식을 전달하기에 앞서 감성을 키우는 것이 여름생태교실의 장점이다.

여름생태교실은 아이들만 참여하는 프로그램이 아니라 엄마, 아빠가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아빠가 만들어주는 버들피리, 가족대항 식물놀이, 엄마 아빠와 함께 곤충 채집 등 가족간의 소통과 화목을 다질 수 있다.

여름생태교실의 특징은 여름방학 탐구보고서를 현장에서 만들어갈 수 있다는 것이다. 참가자들에게 지급되는 탐구카드는 교육내용을 복습할 수 있는 식물카드, 곤충카드, 꾸미기카드로 구성되어 있어 현장에서 꾸며 여름방학 과제로 제출할 수 있다.

체험 후에는 식물원을 자유관람할 수 있는데, 어린이를 위한 모험시설과 체험장이 있는 어린이정원, 시원한 바닥분수와 더불어 나리, 수국, 비비추 등의 시원하고 화려한 여름꽃들이 여름방학 가족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줄 것이다.

체험비는 어린이의 경우 입장료 포함 10,000원, 어른은 8,000원을 내면 참여할 수 있다. 행사 참여예약은 인터넷 (http://www.hantaek.co.kr)으로 하며 결제자 선착순 마감이다.

문의: 031-333-3558

한택식물원 개요
1979년부터 조성된 재단법인 한택식물원은 20만평에 9,700여종의 식물을 보유한 국내 최대의 종합식물원으로 테마가 있는 36개의 정원은 계절마다 식물을 보는 즐거움을 더해준다. 자연환경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자연스러운 멋을 지닌 자연생태원, 수생식물원을 비롯하여 모란작약원, 원추리원, 아이리스원 등에서는 다양한 품종의 식물을 볼 수 있으며, 바오밥나무가 있는 호주온실, 남아프리카온실, 중남미온실에서는 다른 곳에서는 쉽게 만날 수 없는 개성만점의 식물을 만날 수 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정원,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는 야외공연장은 식물원의 또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계절따라 열리는 봄꽃페스티벌, 가을페스티벌 등의 축제가 식물원 관람의 즐거움을 더해주고 성인, 청소년, 어린이, 가족을 대상으로 한 원예조경학교, 자연생태학교, 가족생태체험여행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은 식물에 대한 이해와 함께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여름생태교실 홈페이지: http://www.hantaek.co.kr/summer/

웹사이트: http://www.hantaek.co.kr

연락처

(재)한택식물원
기획실
김진봉 차장
031-333-355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