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IT 거버넌스 리더십 확장 위한 니쿠 인수 완료

2005-08-05 09:15
서울--(뉴스와이어)--컴퓨터어쏘시에이트(사장 존 스웬슨, www.ca.com)은 오늘 IT 관리 및 거버넌스 서비스 제공업체인 니쿠의 IT 거버넌스 솔루션을 포함하는 전반적인 인수작업을 완료하였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의 총 현금 대가는 약 3억 5천만 달러로 추정된다.

지난 회계연도에 매출이 45%나 성장한 니쿠의 인수는 소프트웨어 산업 전체보다 더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시장 분야의 최상급 솔루션 획득을 의미하며, 니쿠의 IT 거버넌스 솔루션은 CA 비즈니스 서비스 최적화(Business Service Optimization, BSO) 부문에 통합될 것이다.

CA의 BSO 솔루션은 고객이 비즈니스 목표에 부합하는 IT 투자를 하도록 도와주며 IT 비용 관리는 물론 하나의 서비스로서 IT를 제공하여 점점 높아지는 컴플라이언스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한다. CA는 2004년 BSO 시장이 약 79억에 달하였으며 2008년까지 약 8%의 연평균성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추정한다.

CA의 수석 부사장 겸 BSO 부서 총괄자인 제이콥 램(Jacob Lamme)은 “CA는 니쿠 인수로 현재 초고속 성장 분야인 IT 거버넌스의 선도 솔루션을 구비, CA가 가장 강력한 비즈니스 서비스 최적화 솔루션을 시장에 공급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며, “이번 인수로 CA는 시스템 관리 분야에서 CA의 강점을 확장하고 기업들이 자사의 IT 자산, 서비스 및 투자로부터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는 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니쿠의 주력 IT 거버넌스 솔루션인 클레러티(Clarity)는 사용자가 IT 지출의 실제 비용을 전반적으로 이해하여 IT가 비즈니스 목표와 일치하도록 IT 자산을 더욱 전략적으로 분배할 수 있도록 하는 통합 스위트이다. 이 솔루션은 투자 선택에서부터 결과 측정까지의 IT 라이프사이클 주기가 원활히 진행되도록 하는 것은 물론, 고급 경영진에게 IT 투자 포트폴리오에 대한 종합적인 실시간 정보도 제공해준다.

또한, 한국CA도 본사의 통합 작업이 완료됨에 따라 본격적인 국내 영업을 개시한다. 우선, 합병 전 진행되던 국내 대형 전자업체와의 솔루션 도입 협상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듦에 따라, 향후 구축사례를 이용하여 대기업 위주로 영업,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한국CA테크놀로지스 개요
CA 테크놀로지스(NASDAQ: CA)는 메인프레임 및 분산 환경에서부터 가상화, 클라우드 환경까지 모든 IT 환경을 아우르는 전문성을 지닌 세계적인 IT 관리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기업이다. CA 테크놀로지스는 IT 환경을 관리 및 보호하고, 고객들이 유연한 I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A 테크놀로지스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는 IT 기업들이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이는데 필수적인 통찰력과 통제력을 제공한다. 글로벌 포춘 500대 기업 대부분이 진화하는 IT 에코시스템 관리를 위해 CA 테크놀로지스를 이용하고 있다. CA 테크놀로지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 사이트(www.ca.com/kr)와 트위터(www.twitter.com/CA_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com/kr

연락처

한국CA 박민정 대리 559-4269
KPR 최봉애/최지연 3406-2209, 2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