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유수유 후 작아진 가슴, ‘한방 가슴성형’ 제안

뉴스 제공
청정선한의원
2013-07-17 09:38
용인--(뉴스와이어)--최근 모유수유의 장점이 많이 알려지면서 모유수유 비율도 점점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모유에는 아기 성장에 필요한 영양분이 고루 들어있을 뿐 아니라 엄마 품에서 젖을 빠는 동안 심리적 안정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아기의 건강과 정서 발달에 모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산모 역시 모유수유를 통해 유방암과 난소암 등 암 발병 위험을 낮출 수 있고 체중감량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러나 이렇게 장점이 많은 모유 수유지만 정작 모유 수유가 끝난 후에 일어나는 신체의 변화는 여성들을 고민에 빠뜨린다. 여성의 가슴은 임신과 모유수유 기간 동안에는 유선이 발달해 일시적으로 사이즈가 커지는데 수유를 중단하면서 유선 조직이 급격히 수축하고 탄력이 떨어져 사이즈가 줄고 아래로 처지는 현상을 겪기 때문이다. 여성에게 있어서 가슴은 모유수유를 위한 기관이기 이전에 여성성의 상징과도 같은 곳이기 때문에 임신과 출산이라는 고귀한 과정을 겪고도 정작 달라진 몸매를 마주할 때면 여성들은 상실감과 우울감을 느낄 수밖에 없다.

사실 이렇게 한 번 작아진 가슴 사이즈는 스스로의 노력을 통해서 커지기는 어렵다. 운동을 통해 가슴 주변 근육을 탄력있게 만들 수는 있지만 정작 가슴은 70% 이상이 지방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가슴 사이즈가 기대만큼 커지지는 않는다.

이럴 때 해결책으로 떠올릴 수 있는 것이 바로 가슴확대술이다. 최근에는 점차 가슴확대술의 방법이 발달하고 종류도 다양해져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그러나 충분한 상담과 사후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만족도가 떨어지고 부작용으로 인해 말 못할 고통에 시달릴 수 있어 신중을 기하는 것이 좋다.

만일 수술 자체에 대한 부담감, 보형물 삽입에 대한 반감이 있는 경우 한방가슴성형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침을 이용한 한방성형은 가슴의 탄력과 볼륨 성장에 중요한 경혈과 경락, 근육체계를 침으로 자극함으로써 가슴확대와 함께 탄력증진을 기대할 수 있는 시술법이다. 가슴 확대뿐만 아니라 가슴이 좌우 비대칭인 경우 균형을 맞추는 것이나 처진 가슴의 교정도 가능하다.

청정선한의원 임태정 원장은 “한방 가슴성형은 수술이나 보형물 삽입이 아니라 침을 이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회복 기간이 필요 없고 무엇보다 부작용의 위험이 없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외과적인 수술이나 마취에 대한 부담감 없이 여성으로서의 아름다움을 되찾고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어 추천할 만하다”고 말했다.

청정선한의원 개요
청정무구를 꿈꾸는 한방치료 네트워크 청정선한의원은 한방 피부관리, 성형, 다이어트 치료 등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연락처

청정선한의원
오여주
010-2471-55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