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비임상시험 전문성 강화 교육 실시
‘표준작업지침서 교육’은 오는 7월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광진구 소재 건국대학교에서 실시되며 주요 내용은 △시험물질의 입수·보관·조제 △증상 관찰, 병리 검사 △시험계획서 및 최종보고서 작성 등에 대한 표준작업지침서를 작성하는 토론식 교육이다.
‘면역독성시험 교육’은 오는 8월 28일부터 30일까지 경남 진주시 소재 안전성평가연구소에서 실시되며 주요 내용은 △세포매개성 및 체액성 면역시험 △대식세포, 자연살해세포 기능시험 등 ‘의약품 등의 독성시험기준’에 제시된 시험의 실험실습 등이다.
또한 비임상시험과 관련된 ‘안전성 약리 이론 교육’과 ‘독성동태 이론 교육’을 오는 8월 6일과 8일에 서울 서초구 소재 한국제약협회에서 개최한다.
※ 비임상시험 : 의약품 등의 안전성·유효성을 확보하기 위해, 인체 노출 이전에 장기에 미치는 영향, 부작용 유발 용량 등을 실험동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시험
식약처는 이번 교육 내용은 사전에 설문조사 및 교육평가 등의 조사를 통해 교육 대상자가 업무 수행에 필수적인 내용으로 구성하여 교육 효과를 극대화했다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안전평가원
특수독성과
임채형
043-719-5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