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ING, 아이디어 하나로 패션 커머스에 도전
- 브랜드 론칭 1달 만에 하루 매출 최고 200만원
- 창조경제 성공모델로 주목 받는 패션커머스 업계의 새로운 롤모델 ‘24ING’
24ING 변영은 대표는 창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오랫동안 호흡을 맞춰왔던 신소이 이사, 이정현 이사와 함께 의기투합했다. 패션 커머스 분야에서 남다른 활약을 이어왔던 그녀들은 기술 조달 과정에서 융합기술이전 및 엑셀러레이팅 전문기업인 고려대학교디지털미디어랩㈜(이하 KDML)의 지원사업을 통해 사업기획검토, 기술 분석/기획 과정을 거쳤다. 또 창업에 필요했던 패션큐레이션커머스 플랫폼 기술을 KDML로부터 기술이전 받아 ‘LAMP’개발을 진행하였다.
현재 24ING는 기술보증을 통해 창업 자금을 지원받은 이후 첫 엔젤클럽 투자유치에 성공하여, 중소기업청 지원사업 중 투자를 받은 기업만 신청할 수 있는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투자연계 멘토링 과제’의 대면평가를 통과, 추가 투자 유치를 협의중이라고 밝혔다.
패션 커머스전문기업을 표방하고 있는 24ING는 어떤 차별화 전략으로 KINKIN을 탄생시켰을까? 해답은 KINKIN의 모바일큐레이션 서비스 ‘LAMP’에서 찾을 수 있다.
24ING는 기존 온라인 중심의 쇼핑몰 패러다임을 모바일로 확장시키고자 철저한 시장분석과 IT기술력을 접목한 모바일큐레이션 서비스 ‘LAMP’를 개발하여 7월 중 론칭을 앞두고 있다.
LAMP는 소비자들에게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상품을 제시해주는 큐레이션서비스를 바탕으로 쇼핑리스트를 구성하여, 상품 검색에서부터 결제까지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게 하는 신개념 모바일서비스이다. 현재 많은 패션커머스들이 카페24/메이크샵 등 기존의 호스팅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쇼핑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LAMP 서비스는 기존 업체들의 서비스와는 달리 스타일체크 기반의큐레이션, chu 등 여러 특화된 기능을 통해 ‘personalization(개인화)’과 ‘convenience(편리성)’이 강화된 점이 눈에 띈다.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여 자동으로 상품을 추천해주는 큐레이션 기능
LAMP는 ‘큐레이션서비스’를 통해 소비자 기호에 맞는 상품들을 자동으로 추천해준다. 기존 업체들의 서비스가 웹쇼핑몰의 응집, 축약 형태를 띄는 것과 달리 LAMP는 소비자에게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상품으로 쇼핑리스트를 제안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원터치로 편리하게 나만의 쇼핑리스트를 만들어주는 chu 기능
LAMP는 기존의 불편한 ‘장바구니’ 시스템보다 훨씬 더 간편하고 직관적인 쇼핑리스트 항목 구성을 위한 원터치(일명 ‘chu’)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음에 드는 상품들에 chu 버튼을 누르게 되면 최종결제까지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게 함으로써 모바일 환경에서 결제 진행의 번거로움과 불편함을 없애고 소비자 효용을 극대화 하였다. 또한 chu 목록의 상품을 연동한 SNS를 통해 조르기 메시지와 함께 전송할 수 있어, 원하는 상대방에게 해당 상품을 선물로 받을 수도 있는 색다른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24ING의 변영은 대표는 “2009년 75만 명이었던 스마트폰 사용자 수는 2012년 약 3,500만명까지 증가했다. 그리고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2009년에 30억원 규모였던 것이 비해 작년에는 6,000억원 규모의 시장으로 발전했다. 모바일로 쇼핑트렌드가 넘어오는 것은 너무나도 자명한 일이다. 패션커머스의 패러다임도 바뀔 때가 된 것이다. 그래서 LAMP를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물론 기존 온라인커머스 시장의 자기잠식이 발생할 것이라는 우려도 있다. 변영은 대표는 이와 관련하여 “단순히 제살 깎아먹기를 하려고 하는 게 아니다. 모바일로의 확장을 통해 시장의 파이를 키우는 역할을 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한편,24ING는 첫 번째 브랜드인 KINKIN 을 필두로 하여 제2, 제3의 신규 브랜드 론칭을 기획하고 있으며, 기존 커머스들의 브랜딩 및 마케팅 컨설팅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LAMP’를 바탕으로 한 신규 Business Model도 기획중이다.
KINKIN과 LAMP의 경쟁상대로는 SNS 기반의 패션 쇼핑플랫폼을 추구하는 카카오 스타일,네이버WannaB,브라이니클등이 있으며,쇼핑몰 구축 솔루션 분야 또한 기존 웹 솔루션업체인 메이크샵,카페24의 웹축약형모바일서비스가 있다. KINKIN과 LAMP는 이들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방식의 패션커머스 플랫폼으로서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올 것으로 기대된다.
24ING 소개
2012년 9월 10일 설립된 24ING(대표 변영은)는 패션 커머스브랜딩 및 전략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는 패션 커머스전문기업이다. 2013년 6월 첫 번째 브랜드 KINKIN(www.kinkin.kr)을 론칭했으며, 1개월 만에 3,000만원 매출을 달성하는 등 시장 진입에 성공했다. 24ING의 현재 임직원 수는 7명이며, 사업 확장을 위해 브랜딩과 전략 컨설팅이 가능한 창의적인 인력을 모집하고 있다.
24ING 변영은 대표는 숙명여자대학교 시각영상디자인을 전공한 뒤 큐니걸스디자인팀장을 맡았고, 2012년 chuu 창업멤버로서 전략담당 이사를 거쳤으며, 8년 간의 패션 커머스 업계 경험을 토대로 패션 커머스브랜딩과 전략 수립 역량을 기반으로 오랫동안 호흡을 맞춰 왔던 신소이 이사, 이정현 이사와 함께 24ING를 창업하였다.
24ING 신소이 이사는 9년의 경력을 통해 패션 커머스 업계에서 TOP3로 꼽히는 대표 뮤즈로 큐니걸스메인모델, chuu 창업멤버로서 PR이사 및 메인모델로 활동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동남아 등 해외에도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24ING 창업멤버이자 모델 및 운영 컨설팅 담당 이사로 합류하여 자신의 첫 번째 브랜드인 ‘KINKIN’을 운영하고 있다.
24ING 이정현 이사는 고려대학교 식품자원경제학을 전공하였고 현재 동 대학원에서 석사과정을 밟고 있다. 큐니걸스 전속모델, chuu 메인모델로 4년간 활동하였고, 대학 졸업 후 신한은행에 입사해 금융상품 및 투자관련 업무를 맡은 바 있다. 이후 24ING 창업멤버이자 모델 및 PR 담당 이사로 합류하게 되었다.
이십사아이앤지 개요
24ING는 새롭게 KINKIN을 론칭한 패션 커머스 업체이다.
http://www.newstown.co.kr/news/articleView.html?id...
웹사이트: http://www.kinkin.kr

